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는 팀그룹(TeamGroup) 게이밍 라인업인 티포스(T-FORCE)로 신규 SSD 벌칸(VULCAN) G를 정식 출시했다.

​팀그룹 티포스 벌칸 G는 동명의 게이밍 메모리 제품이 존재하는 라인업으로 2.5인치 규격의 SATA 방식 SSD다. 용량은 512GB 와 1TB 모델로 나뉜다.

 

티포스 벌칸 G는 앞서 출시된 델타(DELTA) RGB, 델타 맥스(MAX) 모델과 같은 동일한 2.5인치 제품들과는 달리 화려한 RGB LED와 같은 튜닝 요소가 가미된 제품이다. 블랙 색상 베이스에 티포스 로고와 벌칸 G 제품명이 알루미늄에 각인됐다.

 

​팀그룹 티포스 벌칸 G는 게이밍 환경에 최적화된 성능을 위해 SLC 캐싱 알고리즘을 적용했다. 데이터의 쓰기 속도보다는 읽기 속도에 더 많은 영향을 받는 게이밍 환경에 특화되도록 메모리 셀의 일부를 SLC 영역으로 탑재, 이를 다시 캐싱 메모리로 배정해 일반적인 디램리스(DRAMless) SSD 제품이 갖는 패널티를 낮췄다.

 

​이 밖에도 S.M.A.R.T, ECC, TRIM, 웨어레벨링 등 상태 확인 및 관리 기능을 갖췄다.  여기에 100만 시간에 달하는 MTBF로 내구성이 뛰어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