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브라(Jabra)가 사무실 및 재택근무 환경에서 업무 생산성 향상 효과를 볼 수 있는 비즈니스용 헤드셋 ‘이볼브2 30’(Evolve2 30)을 출시하였다.

▲ 이볼브2 30 스테레오 모델
▲ 이볼브2 30 스테레오 모델

이볼브2 30은 장시간 사용해도 귀와 머리에 부담이 덜 가도록 압력을 고르게 분산시키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설계되었으며, 무게는 125g이어서 휴대하기에 부담 없는 수준이다.

헤드셋 착용 시 사용자에게 가해지는 압력을 덜어주는 프리미엄 소프트 메모리폼 이어 쿠션은 소음 차단 효과도 제공하며, 밴드 및 슬라이더는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되었다. 그리고 수백 번에 달하는 낙하 테스트와 붐암(boom arm) 강도 테스트를 통과할 정도로 내구성도 높다.

마이크는 2개 장착되었는데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사용자의 목소리를 선명하게 전달할 수 있어서 전화회의 시 활용도가 높고, 소음이 많은 개방형 사무실에서도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다. 또한 28mm 드라이버 유닛을 통해 통화는 물론 동영상 · 음악 재생 시에도 적합한 음질을 경험할 수 있는데, 향후 펌웨어 업데이트를 이용해 기능을 개선하는 것도 가능하다.

▲ 이볼브2 30 모노 모델
▲ 이볼브2 30 모노 모델

이볼브2 30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 인증도 받았다. 팀즈(Teams) 회의에 즉시 연결 가능한 전용 LED 버튼이 있으며, 붐암을 통해 손쉽게 음소거 및 음소거 해제가 가능해 업무 중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통화 시 자동으로 불이 켜지는 ‘바쁨 표시등’을 갖춰 집중이 필요한 상황에서 방해 받지 않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

자브라 코리아 관계자는 “업무 효율성 및 생산성 향상은 모든 기업이 직원에게 추구하는 중요한 과제이기에 우리는 다양한 업무 환경 속에서도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스마트 기능을 적용한 헤드셋을 선보였다” “급변하는 업무 환경 속에서 사용자가 근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이동 중에도 뛰어난 음질과 연결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 개발에 힘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볼브2 30은 모노(Mono) 및 스테레오(Stereo) 모델 두 가지가 있으며 색상은 검은색이다. 전국 공식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권장소비자가격은 모노 모델이 129,000원이고 스테레오 모델은 139,000원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