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0 민주 항쟁' 34주기

오늘은 '6.10 민주 항쟁'이 발발한지 34년이 지난 날입니다.

'6.10 민주 항쟁'은 현재 우리의 삶에도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치고 있는 우리나라 현대사에 가장 중요한 역사합니다. 

▲ 영화 '1987' 스틸컷 (사진: 네이버 영화, 우정필름, 영화사 연두)
▲ 영화 '1987' 스틸컷 (사진: 네이버 영화, 우정필름, 영화사 연두)

우리의 손으로 정치인을 선출할 수 있는 직접적 선거제를 얻어낸 역사이기도 하죠. 故박종철 열사, 故이한열 열사의 희생으로 민주주의 열망이 보다 활발히 폭발했고, 전두환 대통령의 호헌조치를 시민의 손으로 철폐시킬 수 있었습니다. 

우리나라는 세계적으로도 모범적인 민주주의 과정을 거쳐왔다고 평가 받습니다. 현재 우리가 이렇게 이성적으로 권력을 견제하고 정치적 선진국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 '6.10 민주 항쟁'을 잊지 맙시다.

 

BBC 선정 최고 인기 유럽 축구선수는 호날두

BBC에서 이색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과연 가장 인기 있는 유럽 축구선수는 누구인지 가려보는 조사였습니다.

먼저 자의적으로 64명의 역대 최고 유럽 축구선수를 가렸습니다. 그리고 토너먼트를 시작한거죠. 각 대결마다 설문조사를 실시했고 우승자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였습니다. 

▲ (사진: 유벤투스 FC 공식 홈페이지)
▲ (사진: 유벤투스 FC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16강에서 티에리 앙리를, 8강에서 지네딘 지단을, 4강에서 파올로 말디니를, 결승에서는 안드레스 이니에스타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이 조사에는 여러 모순점이 있죠. 64강 토너먼트에서 조기 탈락했으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대결하면 이길 수도 있을 선수가 존재할 지 모르죠. 그리고 유럽 국적 선수만 대상으로 했으니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유럽에서 가장 인기 있을지 몰라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선수까지 올랐다고는 장담 못 하겠죠? '날강두'의 오명을 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과연 우리나라 축구팬들의 지지를 얻을지 모르겠지만요. 

 

바람이 부르고 있다, HGSR 사이바스터 출시 예정

건담베이스는 6월 12일 토요일 건담베이스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HGSR 사이바스터를 출시합니다. 해당 프라모델은 1인 1개로 구매가 제한됩니다. 

사이바스터는 슈퍼로봇대전 시리즈를 통해 선보인 오리지널 메카닉입니다. 지저세계 라 기아스의 신성 랑그란 왕국의 마장기 계획을 통해 개발된 바람의 마장기로 스피드가 아주 빠른 것이 특징입니다. 슈퍼로봇대전에서는 최초로 등장한 오리지널 기체이기에 사실상 주인공급 기체입니다. 그만큼 팬층도 두껍습니다. 이번 반다이에서 HGSR로 선보이는 사이바스터는 완전 변형에 프로포션도 상당히 멋집니다. 토요일이 기다려지네요. 열풍! 질풍! 사이바스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