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씨티에스(대표 이상호·하성원)가 사진 및 영상 작업 등 전문가를 위한 27인치(68.58cm) 전문가용 모니터 ‘ASUS ProArt Display PA279CV’와 통합 웹캠·마이크·스피커로 화상 회의와 온라인 학습에 최적화된 61cm(23.8인치) 비즈니스 모니터 ‘ASUS BE24EQK’를 출시한다.

▲ ASUS ProArt Display PA279CV
▲ ASUS ProArt Display PA279CV

ASUS ProArt Display PA279CV는 몰입도 높은 베젤리스 디자인과 함께 4K(UHD, 3840 x 2160) 고해상도 및 수평수직 시야각 178도를 지원하는 27인치 IPS 패널이 적용되어 섬세한 디테일 표현은 물론 다양한 각도에서도 왜곡 없는 선명한 색상을 구현한다. 또한 더욱 넓은 밝기 범위를 표시하는 HDR10도 지원해 사실적인 영상을 구현한다.

특히 전문가용 디스플레이 컬러 기준인 델타(Delta) E 수치 2 이하(Delta E < 2)를 만족하고 캘리브레이션 소프트웨어 기업인 CalMAN 사의 인증을 획득하는 등 팩토리 캘리브레이션(Factory Calibration)으로 눈으로 보는 색상과 실제 색상의 차이를 최소화시켜서 높은 색 정확도를 제공한다.

그리고 국제 색상 표준인 sRGB 100%와 Rec. 709 100% 및 DCI-P3 82%의 색 영역 등 풍부한 색 재현율과 정확하고 다채로운 색상 구현으로 사진, 영상, 건축 설계, 애니메이션, 그래픽 창작자에게 최적화된 디스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 ASUS ProArt Display PA279CV 후면부
▲ ASUS ProArt Display PA279CV 후면부

전문가의 빠른 작업을 돕는 ASUS 고유의 기능도 장점이다. ProArt Preset을 이용하면 렌더링/읽기/DICOM/DCI-P3/Rec. 709/sRGB 등 각 색 영역이 지원하는 프리셋 모드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으며, 색조/온도/감마 조정 등 사용자 정의된 ProArt Palette를 사용하여 빠르고 일관성 있게 색상을 관리할 수 있다. A4/B5/자(길이측정)/그리드 등 문서의 실제 크기를 화면에 표시해 주는 QuickFit Virtual Scale 기능도 제공한다.

인터페이스는 65W PD 기능을 지원하는 통합 USB-C 포트, HDMI(v2.0) 포트 2개, DP(DisplayPort) 1.2 1개, USB 허브 2개, 이어폰 잭 1개가 제공된다.

▲ ASUS BE24EQK
▲ ASUS BE24EQK

ASUS BE24EQK는 화상 회의, 온라인 학습, 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하여 통합형 FHD(2.0M 픽셀) 웹캠, 마이크 및 스테레오 스피커(2W x 2)가 적용된 23.8인치(60.45cm) 비즈니스 모니터이다.

화면 비율 16:9에 FHD(1920x1080) 해상도, 수평수직 시야각 178도를 지원하는 IPS 패널이 적용되어 다양한 각도에서도 색상 왜곡 없는 선명한 화면 구현하고,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화면 몰입도를 높여준다.

특히 웹캠은 315도 회전과 함께 10도 상하 각도 조절이 가능해 전 방향에서 원하는 최적의 스트리밍을 지원한다. 슬라이딩 셔터 기능도 갖추고 있어서 사용하지 않을 때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다. 마이크는 음성과 배경 소음을 분리하는 기능을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빔 포밍 기술을 지원하고 음성 선명도를 향상시키는 에코 제거 기술도 적용되어 회의, 웨비나, 온라인 학습에 최적화되었다.

또한 독서/풍경/극장/게임/sRGB/게임/야경/어두운 공간/독서 등 각 모드에 최적화된 색상 밝기, 대비 및 선명도를 제공하는 Splendid 비디오 인텔리전스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청색광을 감소시키는 블루 라이트와 화면 깜빡임을 줄여주는 플리커 프리 등 TÜV Rheinland 인증을 획득한 ASUS Eye Care 기술도 제공된다.

인터페이스는 DP 1.2와 HDMI(v1.4) 포트, D-Sub 포트가 1개씩 있고 이어폰 잭도 있다. 표준 규격 100 x 100mm인 VESA 마운트 홀도 있어서 벽이나 모니터 암에 설치하는 것도 가능하다.

대원씨티에스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ASUS ProArt Display PA279CV는 4K HDR이 전하는 디테일하고 생생한 화질과 함께 sRGB 100%와 Rec. 709 100%의 풍부한 색 구현력, 그리고 Delta E < 2를 만족하는 색 정확도 등 정밀한 작업이 필요한 사진·영상·그래픽 창작자에게 최상의 작업 환경과 효율성을 제공할 것이다” “ASUS BE24EQK는 고품질 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한 통합형 웹캠, 마이크, 스피커 등 시대가 요구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두 제품은 3년 동안 전국 A/S가 제공되며 더 자세한 제품 정보는 대원씨티에스에 문의하여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