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본편 NFT, 그 첫 상품은 ‘그대를 사랑합니다’

채널옥트가 이순재, 윤소정, 김소미, 송재호 주연, 강풀 웹툰 원작의 ‘그대를 사랑합니다’의 판권을 확보해 영화 NFT를 발행합니다. 기존에도 영화 관련 포스터나 캐릭터 굿즈 NFT는 있었지만, 이번에 채널옥트가 발행하는 NFT는 영화 ‘본편’이라고 합니다.

영화 본편 NFT는 처음인 만큼 영화 마니아나 콜렉터들의 구매욕을 자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그대를 사랑합니다는 원작만큼이나 영화의 완성도가 높기에 상품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앞으로 영화 본편 NFT의 발행도 많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기에 그대를 사랑합니다 본편 NFT는 충분히 디지털 자산으로의 가치를 보여줄 듯 합니다.

 

일본, 사도광산 세계유산 추천서 ‘일제강점’ 내용 없다

일본이 현재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를 신청한 사도광산으로 인해 여러 국가의 심기가 불편한 상황입니다. 특히 국내의 경우 사도광산에 강제로 노역을 당했던 역사가 있는 만큼, 유감을 표명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일본 정부는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추천서에 일제강점 기간, 강제 노역의 역사를 뺀 16~19세기의 사도광산의 전통 수공업 방식 금 체굴 및 생산 체제에 초점을 맞춰 유네스코 심사를 받는다는 계획입니다. 또 유네스코에 한국은 당사자가 아니라고 설득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사도광산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가 통과된다면 한일 감정의 골은 더욱 깊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마블,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5월 개봉 확정

마블 스튜디오의 첫 호러 영화인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가 5월 개봉을 확장하고 2차 예고편을 공개했습니다. 단독 영화로는 두 번째 작품인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는 MCU 세계관의 멀티버스 확립이 보다 확고해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더불어 이번 닥터 스트레인지에서는 디즈니플러스로 공개된 완다비전의 완다도 매우 비중 있는 역할로 출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멀티버스와 관련된 닥터 스트레인지의 활약과 호러 장르를 어떻게 녹여낼지 매우 기대됩니다. 5월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식약처, 신속항원검사키트 2월에 3,500만 명분 공급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확진자가 5만 명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신속항원검사키트(자가검사키트)가 품귀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때문에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제동을 걸었습니다. 가격이 오르고 있는 신송항원검사키트의 온라인 판매를 2월 13일부터 금지했습니다.

이와 함께 접근성이 높은 약국과 편의점에 신속항원검사키트 공급을 집중한다고 합니다. 2월에는 총 3,546만 명분의 검사키트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그럼에도 현재 일반인의 검사키트 구매에 지장을 보이고 있기에 3월에는 1억 9,000만 명분의 검사키트를 공급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코로나19 백신 부스터샷 4차 접종 시행 확정적

정부가 5만 명대에서 줄지 않고 있는 일일 확진자수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듯 합니다. 방역 대책의 일환으로 백신 4차 접종의 시행을 논의 중이며, 이변이 없으면 시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4차 접종이 시행되면 고위험군 위주로 접종을 먼저 시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3주간 60세 이상 공위험군의 확진자가 꾸준히 상승 중입니다. 3주 전 고위험군의 확진자 비율은 전체의 8.0%였습니다. 그러나 2주 전에는 9.2%, 1주 전에는 11.7%를 보여, 면역저하자나 요양시설 입소자 등과 함께 4차 접종 우선 순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돌파감염이 일반화된 상황에서 확산 억제를 위한 백신을 꾸준히 자주 맞는다는 것이 의미가 있을까요?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