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믿을 수 있는 내 차 팔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엔카 비교견적’에 ‘부당 감가 100% 보상제’를 도입한다.

부당 감가 100% 보상제는 내 차 팔기 과정에서 이용자가 딜러에게 부당 감가를 겪을 시 엔카가 보상하는 제도다. 

해당 제도는 엔카 비교견적 진행 시 부당감가로 인한 이용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엔카는 딜러들의 거래율, 감가율, 고객평가 등 최근 거래 이력을 기준으로 엔카 비교견적 내 ‘엔카 감가보상’ 우수 딜러를 별도로 선정했다.

엔카는 감가 보상 딜러의 거래 내역을 전수 모니터링 하며, 부당감가 발생 시 고객에게 부당감가 금액만큼 보상한다. 또한 부당감가 때문에 최종 거래가 성사 되지 않을 시에도 10만원의 고객 보상금을 지급한다.

이용자 신고 건도 검토 후 부당 감가로 판단되면, 엔카가 직접 딜러에게 거래 무효 환급을 요청한다. 만약 딜러 환급에 문제가 생기면 엔카닷컴이 100% 책임지고 고객에게 보상 금액을 돌려준다. 이후 해당 딜러는 엔카 비교견적 거래 참여가 제한된다.

엔카 비교견적 이용 고객은 48시간 내 견적 확정 단계에서 ‘엔카 감가보상’ 마크가 표기된 딜러를 선택하면, 해당 부당감가 보상을 100% 지원받을 수 있다.

엔카 비교견적은 48 시간 동안 실시간으로 최대 30건의 견적을 받아 볼 수 있는 내 차 팔기 서비스다. 엔카닷컴은 더욱 믿을 수 있는 내 차 팔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부당감가 보상제 등을 비롯해 엄격한 제휴 딜러 관리와 신뢰견적을 위한 실시간 견적 모니터링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내 차 팔기 서비스 이용 시 가장 우려하는 부당 감가에 대한 소비자 불안을 줄이고,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이번 ‘부당 감가 100% 보상제’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강화를 통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엔카 비교견적을 통해 내 차 팔기를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