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이 아날로그 사진문화캠페인 ‘소소일작’을 통해 소외계층 시니어를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 아립앤위립의 소셜브랜드 ‘신이어마켙’과 협업한 소소일작 꽃길 응원 굿즈를 출시했다.

‘신이어마켙’은 폐지 수거 노인 및 빈곤 노인들에게 보다 나은 일자리를 선물하기 위한 사회적기업 '주식회사 아립앤위립'에서 운영하는 소셜 브랜드다. 신이어마켙은 노인들에게 일자리 제공뿐만 아니라 노인들의 이야기를 2030에게 전달하여 청년과 노인이 소통할 수 있는 제품과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소소일작이 성년의 날을 맞이해 신이어마켙과 선보이는 굿즈는 3가지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청춘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따스한 봄날 응원 메시지를 담은 꽃 편지 세트(꽃 편지 카드 2종, 우표 4종, 크레프트 봉투)와 용기를 주는 할머니의 정겨운 메시지가 가득한 꽃 우표 스티커 4종, 정겨운 꽃그림과 응원 메시지가 담긴 마스킹 테이프 2종 등을 선보인다. 한정판 굿즈 수익금의 10%는 콜라보 굿즈 디자인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소속된 강동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될 예정이다.

신이어마켙의 할머니들이 직접 그린 꽃이 가득 담긴 ‘꽃길 응원 편집 포토 템플릿’도 함께 선보인다. 후지필름 몰과 앱을 통해 총 3가지 꽃길 템플릿을 만나볼 수 있으며, PC와 스마트폰 속 사진을 꽃길 응원 템플릿을 활용해 예쁘게 꾸며볼 수 있다.

한국후지필름은 이번 굿즈 출시와 함께 5월 22일까지 ‘행운의 꽃 편지 사진 펜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후지필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라온 시니어들이 청년들에게 전하는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행운의 꽃 편지 게시물에 #소소일작 #신이어마켙 #신이어펜팔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한 게시글로 답장에 참여하거나, 해당 게시글에 댓글을 달면 매주 추첨을 통해 인스탁스 SQ1 카메라(1명)와 소소일작X신이어마켓 꽃 편지 굿즈 세트(20명)를 증정한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아날로그 사진 문화 캠페인 ‘소소일작’을 통해 아날로그 사진과 편지로 세대 간에 서로 응원하는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사진 펜팔 이벤트와 굿즈를 기획하게 됐다”며, “굿즈 구입으로 시니어 분들의 자립도 돕고, 빛나는 스무살을 맞이하는 청년들에게 뜻깊은 선물을 전하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