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케이스에 따라 쿨링 환경에 최적화된 모델, 저소음에 포커싱된 디자인, 사무 환경에서 채용되는 디자인 등 다양한 특징을 가진다. 서린씨앤아이가 새롭게 선보인 프렉탈디자인의 신규 PC 케이스 팝(Pop) 시리즈의 사일런트(Silent) 모델은 그 중에서도 저소음 설계를 특징으로 한 제품이다.

특히나 저소음 설계를 위해 타제품과는 달리 흡음재를 내장하여 정숙한 사용 환경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타겟으로 했다.

▲ 사진 제공 = 서린씨앤아이
▲ 사진 제공 = 서린씨앤아이

프렉탈디자인 팝 시리즈는 전면 패널의 메쉬(Mesh)와 밀폐 형태에 따라 에어(Air) 모델과 사일런트 타입으로 나뉘며, 규격에 따라 일반, 미니(Mini), XL로 다시 세분화된다. 앞서 메쉬 타입의 에어 모델 일반형과 컬러별 모델, 규격별 모델 출시에 이어 사일런트 시리즈가 블랙과 화이트 나뉘어진 강화유리 사이드 패널 적용 모델과 블랙 색상으로만 준비된 솔리드(Solid) 타입 모델까지 총 3종이 선보여진다.

프렉탈디자인 팝 사일런트 시리즈는 제품명처럼 저소음에 집중한 설계를 적용한 모델로서 전면 패널이 밀폐형으로 되어 있다. 에어 시리즈의 메쉬 형태와는 차별화된 이러한 외적 변화는 보다 깔끔한 외형을 완성시켜 주며, 내적으로는 산업 현장에 사용되는 고품질 흡음 패드를 적용해 시스템 작동으로 인한 큰 소음부터 미세한 진동으로 인한 작음 소음까지 차단한다. 이러한 흡음 패드는 전면과 상단 양쪽 측면 패널에 적용되나, 강화유리 모델은 측면 한쪽에만 적용된다.

팝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인 전면 패널과 독립된 하단 영역도 사일런트 시리즈에 그대로 적용된다. 자석을 이용해 탈부착되는 커버를 제거하면 나타나는 이 영역은 5.25" 규격 ODD(Optical Disk Drive) 장착이 가능한 전용 브래킷과 서랍처럼 사용할 수 있는 수납 공간이 내장되어 있어, ODD 장착이 가능한 PC케이스를 찾는 사용자와 다양한 액세서리들을 컴퓨팅 환경 주변에 항시 두고 사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에게 좋은 대안이 된다. 여기에 전용 커버에 부착된 프렉탈디자인 로고 태그(Tag)로 감각적인 외형까지 제공한다.

▲ 사진 제공 = 서린씨앤아이
▲ 사진 제공 = 서린씨앤아이

프렉탈디자인 팝 시리즈 출시에 맞춰 새롭게 설계된 2.5" SSD 브래킷과 3.5"/2.5" 겸용 트레이(Tray)도 마찬가지로 동일하게 탑재된다. 2.5" SSD 브래킷은 2개의 스토리지를 나란히 연결할 수 있으며, 3.5"/2.5" 겸용 트레이느는 하나의 트레이에 위 아래로 3.5"와 2.5" 스토리지를 함께 장착할 수 있어 저장장치의 장착 공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이 브래킷과 트레이는 추가 장착이 필요한 사용자를 위해 개별 판매도 진행된다.

이 밖에도 상단 측면에 자리잡은 I/O 포트에는 USB 3.0 2개와 오디오, 마이크 연결을 위한 전용 단자, 전원 버튼이 자리 잡고 있다. 아울러 최대 170mm 높이의 타워형 CPU 쿨러 장착 지원, 전면 최대 280mm 라디에이터 장착을 지원해 다양한 쿨링 환경에 대응할 수 있으며, 최장 380mm 길이의 고성능 VGA 장착 역시 지원해 고사양 시스템 빌드에 유리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