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세어 K70 시리즈는 커세어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게이밍 키보드다. 알루미늄 프레임 100%, 체리 MX 키스위치, 화려한 키별 RGB 백라이트가 특징이다. 그런 K70 시리즈가 무선에 미니 배열로 출시된다.

커세어(박재천 지사장)는 기존 K70 시리즈를 60% 크기의 콤팩트한 이동식 폼팩터에 담은 ‘커세어 K70 프로 미니 무선 60%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CORSAIR K70 Pro Mini Wireless RGB 60% Mechanical Gaming Keyboard / 이하 K70 프로 미니 무선 키보드)’를 선보인다.

 

주요 특징은 초고속 슬립스트림 무선 기술, 키스위치와 키캡, 프레임 자체의 액센트다.

K70 프로 미니 무선 키보드는 현존 커세어 키보드 중 커스터마이징 옵션이 가장 다양하다. 키스위치는 1억회 스트로크를 보장하는 체리 MX 적축, 체리 MX 저소음 적축이며 두 가지 모두 핫스왑을 지원해 자유롭게 탈부착이 가능하다. 호환이 가능한 다른 MX 키스위치로 바꿀 수 있다.

 

키캡은 이중사출 PBT 키캡에 표준 하단 배열로 모든 커스텀 키캡과 호환된다. 또한 커세어 K70 시리즈 특유의 아이코닉한 알루미늄 프레임에 악센트 바를 넣어 원하는 색상으로 키보드를 꾸밀 수 있다. 추가 색상은 별도 판매된다.

 

연결 방법은 총 3가지다. 우선 슬립스트림 무선 기술로 PC와 맥, 콘솔에 초고속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블루투스로 변경하면 모바일이나 태블릿을 비롯한 대부분의 모바일 기기와 호환된다. USB 연결 모드는 일반 게이밍 키보드보다 8배 빠른 초고속 8,000Hz 폴링레이트를 지원한다.

이어 키별 RGB 백라이팅을 지원한다. 또한, 키보드 가장자리에 화려한 RGB 조명이 적용됐다. '360도 RGB 라이트엣지 조명'으로 온보드 조명이 최대 20개 레이어로 구성돼 효과로 빛난다.

 

또한, 유선으로 연결하면 커세어 iCUE 소프트웨어로 실시간 RGB 조명 효과를 통합할 수 있다. 플레이하는 게임에 따라 각기 다른 키 리맵핑, 커스텀 매크로 설정이 가능하다.

사이즈가 작아 휴대하기에도 편하다. 이어 다양한 온보드 단축키를 지원해 작은 폼팩터로도 풀사이즈 키보드와 비슷한 기능을 제공한다.

USB C타입 케이블은 탈부착이 가능하다. 최대 50개의 온보드 프로파일을 저장할 수 있다. RGB 조명 효과를 켜면 무선 기준으로 배터리 수명이 최대 32시간이다. 백라이트 조명 버튼을 눌러 RGB 조명을 끄면 최대 200시간까지 배터리가 지속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