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브랜드 이노스가 국내최초로 구글 TV 서비스를 이용 가능한 QLED 스마트 TV ‘NEW 제로에디션’ 라인업을 업그레이드하여 출시할 예정이다.

새로운 이노스 NEW 제로에디션은 안드로이드 OS가 설치된 기존 스마트 TV와 다른 인터페이스가 제공된다. 구글 TV는 최초 부팅 시 개인 구글 계정을 통해 접속하여 사용한다. 따라서 사용자의 기존 구글 계정에 저장된 알고리즘에 맞춰 TV 콘텐츠 추천이 가능하다.

또한 구글이 개발한 화상 통화 앱인 ‘구글 DUO’ 프로그램도 적용되었다. 대부분의 화상회의 앱이 특정 시간이 지난 후 유료로 결제하여 이용해야 하는 반면 구글 DUO는 구글에서 상시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카메라와 마이크만 구비한다면 TV로도 스마트폰처럼 화상 통화가 가능하다.

그 밖에도 디즈니플러스를 포함한 다양한 OTT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고 HDR 10, HLG, 크롬캐스트, 와이파이(WiFi) 5G, 돌비 비전, 돌비 애트모스, 돌비 디지털, dbx-tv, ACC, HDMI 2.1 등 다양한 기술로 고화질 · 고음질을 제공할 수 있다.

이노스 NEW 제로에디션 신제품은 올해 9월 중 출시 예정이다. 무상 A/S 기간은 5년이며 최대 보증 기간은 10년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