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2에서 자사의 스마트 싱스 기술을 포함해 마이크로 LED, QD-OLED 모니터, 비스포크 홈, 갤럭시 Z 플립 4 등 다양한 최신 제품들을 선보인다.

스마트 싱스는 삼성전자 통합 연결 플랫폼으로 이번 IFA 2022서 HCA 표준화를 통해 13개 글로벌 기업 브랜드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침실, 홈오피스, 리빙룸, 홈짐, 넷 제로 홈 등 다양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 플레이그라운드'를 구성했다.

디스플레이로는 마이크로 LED에 이어 QD-OLED를 적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마이크로 LED의 새로운 사이즈 114형부터 76형까지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며, Neo QLED 8K 라인업도 다양하게 전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입력되는 화질에 상관 없이 8K 수준으로 변환해 주는 인공지능 화질 엔진 '퀀텀 프로세서 8K AI'와 'Neo 퀀텀 매트릭스 Pro' 기술을 적용해 라이브·스트리밍·모바일 미러링 등 모든 콘텐츠를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을 부각한다. 게이밍 모니터이자 TV  제품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오디세이 아크는 1000R 곡률 55형 게이밍 스크린으로, 4K 해상도 165Hz 고주사율 GTG 기준 1ms 응답속도와 세로형 '콕핏 모드'와 스크린 내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와 비율로 화면을 조절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더불어 삼성전자는 2022년형 스마트 TV와 스마트 모니터에 있어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연동 서비스 '삼성 게이밍 허브'를 지원해, 향후 다양한 게임을 다운로드와 저장 공간 없이 클라우드 게임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IFA를 통해 유럽시장을 공략할 비스포크 홈도 선보인다.

유럽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한 냉장고·인덕션·식기세척기·오븐 등으로 구성된 키친 패키지와 AI 기반 조리 기능이 강화된 '비스포크 오븐'등 다양한 제품이 공개될 예정이다.

향후 친환경 가전을 위한 '지속 가능한 홈'존도 운영된다. 이곳에서는 유럽 시장에서 최고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보다도 에너지 사용량을 10%나 추가로 절감할 수 있는 고효율 친환경 제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또 'AI 에너지 모드' 등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의 다양한 활용 방법과 함께 글로벌 친환경 의류 브랜드 '파타고니아(Patagonia)'와 협업해 개발한 세탁 시 방출되는 미세 플라스틱 배출량을 54%까지 줄여주는 세탁기 등도 소개한다.

모바일 분야에서는 지난 8월 공개한 갤럭시 Z 플립4·Z 폴드4· 워치5· 워치5 프로·버즈2 프로 등 최신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전시장에서는 삼성 폴더블 스마트폰의 내구성을 소비자가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신뢰성 테스트 체험존 개인정보보호(Privacy)를 위한 보안 플랫폼 '삼성 녹스(Samsung Knox)' 등도 소개한다.

삼성전자 스토리지 분야로는  내/외장 SSDㆍ메모리 카드ㆍUFD(USB Flash Drive) 등 다양한 형태의 차세대 소비자용 스토리지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10월 출시 예정인 SSD 신제품 '990 PRO'는 삼성전자의 최신 V낸드 기술과 신규 컨트롤러가 적용됐다. 이를 통해  기존 제품 대비 임의 쓰기 속도 55%, 임의 읽기 속도 40%가 향상기존 제품 대비 임의 쓰기 속도 55%, 임의 읽기 속도 40%가 향상됐다.

외부 작업 환경 별로 다양한 소비자 요구를 충족한 외장 SSD 'T7' 시리즈도 전시된다. 외장 HDD 제품 대비 최대 9.5배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T7'은 IP65 등급 방수ㆍ방진 기능과 3미터 높이 낙하 충격을 견디는 강한 내구성을 확보한 'T7 실드(Shield)'와 지문 인식으로 보안 기능을 강화한 'T7 터치(Touch)' 등 3종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삼성전자는 IFA 전시 공간 중앙에 위치한 가로 길이 17M 대형 스크린을 활용해 2030 부산 엑스포 유치를 위한 홍보영상을 상영한다. 또 IFA 전시 기간 동안 전시장 입구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엑스포 홍보 브로셔를 배포하며부산 엑스포 유치를 응원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친환경 실천을 위해 노력한다. 비스포크의 미세 플라스틱 배출 저감 세탁기, MZ 세대가 중시하는 트렌드에 맞춘 친환경 액세서리 컬렉션 '에코 프렌즈' 등 다양한 친환경 관련 향후 미래 목표 등도 소개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