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가 학생증으로?서울대·고려대 등 발급 시작

▲ 사진 = 삼성전자 뉴스룸
▲ 사진 =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 카드를 등록해서 간편히 결제할 수 있는 삼성페이 다들 들어보셨죠? 이제는 모바일 학생증도 삼성페이에 발급 및 등록할 수 있다고 하네요.

SKT와 협력해 현재 지원 삼성페이 모바일 학생증 지원 대학교는 서울대, 고려대, 부산대, 대구대, 전남대, 경기과학기술대, 전북대 등 7개 대학이 해당됩니다.

이용 방법은 삼성페이 앱에 접속 후 '학생증'탭을 선택하면 SK텔레콤 모바일지갑으로 자동 연결되어 학생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AMD ZEN4 출시한다고? EK, AM5 대응 워터블럭 시리즈 발표

▲ 사진 = EK
▲ 사진 = EK

커스텀 수랭 부품 및 워터블럭 등 다양한 제품을 제조하는 EK가 AMD ZEN4 발표에 대응해 AM5 소켓 워터 블록 시리즈를 발표했습니다. 발표된 모델은 EK-Quantum Velocity 시리즈로 총 5개가 출시됐다고 하네요.

시리즈에는 디자인과 재질에 따라 '니켈 + 플렉시/아세탈/새틴 티타늄/골드'와 '풀 니켈' 등으로 구성되며  조금씩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커스텀 수랭킷으로 최신 AMD ZEN4 CPU를 노려보는 소비자라면 이번 EK 워터블럭을 관심있게 지켜보는건 어떨까요?

 

애플패이 국내 도입, 진짜야 가짜야?

8월 30일 오후 애플페이가 현대카드와 독점 계약으로 한국에 도입된다는 기사가 떳는데요. 이에 맞서 또 다른 매체에서는 사실 무근이라는 내용으로 되받아 쳤습니다.

8월 초 부터 애플 페이에 대한 국내 도입 루머가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지만, 공식적으로 언급된 내용은 단 하나도 없습니다. 때문에 해당 내용이 사실이라면 9월에 있을 애플 신제품 행사와 함께 국내에 애플 페이가 도입될 것으로 예상되나,이 또한 기대심 + 추측일뿐 공식화된 내용은 아닙니다.

그렇기에 애플페이를 기다리는 소비자들에게는 다소 아쉬운 소식이겠지만, 정확한 내용은 9월이 되어야 알 수 있을거 같네요.

 

샤오미, 이젠 펫 가전제품까지?

샤오미가 처음으로 반려동물을 위한 '펫테크' 제품 2종인 '스마트 사료 급식기'와 '급수기'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급식기는 최대 1.8kg로 성묘나 소형견이 15~20일 가량 먹을 수 있는 건조식을 보관할 수 있다고 하네요.

더불어 샤오미 스마트 반려동물 급수기는 최대 2L 용량의 물을 공급하고, 뚜껑에도 물을 저장할 수 있어 정전시에도 소량의 비상 식수를 공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 급식기와 급수기가 있다면 우리 반려동물 배고플 일은 없겠는데요?

 

명품 운동화 이젠 보관도 폼나게, LG 스타일러 슈케이스

LG전자가 자사의 스타일러 라인업의 스팀관리 솔루션을 적용한 신발 보관전시함인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를 선보인다고 하네요.

슈케이스는 신발 보관에 있어 최적의 습도와 온도로 보관하면서 작품처럼 감상할 수 있는 보관전시함입니다. 내부에는 은은한 조명과 함께 받침대는 턴테이블처럼 360도 회전시킬 수 있어 기존 신발 보관전시함과는 다른 느낌을 주는게 특징입니다.

슈케어는 스타일러에서 특허 받은 스팀 기술을 통해 신발의 바깥쪽부터 안쪽까지 살균·탈취한다고 해요. 신발 종류와 소재에 맞춰 스팀 분사량을 조절할 수 있다고 하니 신발 애호가, 수집가에게 있어서는 새로운 아이템이 아닐까 싶습니다.

만약 명품, 한정판 신발을 수집가라고 한다면, 이번 LG 스타일러가 발표되는 IFA 2022를 관심있게 지켜 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