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Apple 다음가는 TSMC 고객 된다

▲ 사진 제공 = TSMC 
▲ 사진 제공 = TSMC 

AMD는 TSMC 파운드리에 위탁 생상하는 것으로 잘 알려졌는데요. 현재 라이젠 5000 시리즈를 포함해 RX 7000시리즈 등은 7nm 공정으로 생산되고 있습니다. 초기 라이젠 5000 시리즈는 뛰어난 성능을 가져 반응이 좋았으나, 물량 공급 대비 수요가 높아 한동안 물량 공급 부족을 겼었었는데요.

이번 라이젠 7000 시리즈와 RX 8000시리즈는 조금 다를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차세대 제품은 TSMC 5nm 공정을 사용하는데, 최근 DigiTimes 보고서에 따르면 AMD가 TSMC의 5nm 공정에 있어 2번째로 큰 고객이 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다만 2022년 하반기가 아니라 2023년 상반기로 예측된다고 합니다. 만약 TSMC의 2번째로 큰 고객이 된다면 향후 신제품 할당이나 가격적인 면에 있어 우위를 점할 수 있다고 하니 물량 공급에 있어서도 다소 나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에어팟 프로 2 '블루투스 5.2 LE' 지원, 음질 향상되나

▲  애플 에어팟 프로 (사진제공 = Apple)
▲  애플 에어팟 프로 (사진제공 = Apple)

애플의 에어팟 프로 2와 관련되어 향상된 음질과 노이즈 캔슬링 등이 지원될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최근 애플 애플 서류를 통해 유출된 자료에 따르면 블루투스 5.2를 지원 할수도 있다고 하네요.

이를 통해 배터리와 음질 등이 향상은 물론, 두개의 장치를 하나의 소스에 페어링할 수 있는 기능 등 다양한 기능도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루머로는 9월 애플 행사를 통해 발표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4 · 폴드4 전 세계 출시 ‘체험존 운영’

▲ 사진제공 = 삼성전자
▲ 사진제공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8월 26일 전 세계적으로 갤럭시 Z 플립4와 폴드4를 출시했습니다. 이날 갤럭시 워치5 시리즈와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2 프로도 함께 공개했다고 하네요.

사전 판매량에 있어서도 7일간 전 세계 97만대로 전작 대비 높은 판매성과를 달성했다고 합니다. 가격이 매우 비싼데도 불구하고 폴드만의 장점이 있어서 그런지 많이 팔리네요.

국내 전국 주요 매장에서는 폴드와 플립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인 '갤럭시 스튜디오'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입하기 전 체험을 해보고 싶다면 이번 스튜디오를 통해 한번 체험해 보는건 어떨까요?

 

게이밍모니터 이젠 OLED 하세요

사진제공 = LG전자(모델명 : 45GR95QE)
사진제공 = LG전자(모델명 : 45GR95QE)

LG전자가 48형(48CX)·55형(55CX) OLED 게이밍 TV 겸 모니터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이번에는 45형에 곡률 800R의 크기를 갖춘 21:9, 해상도 WQHD(3440x1440) 모니터를 선보입니다.

OLED 패널을 특징으로 한 만큼 GtG기준 0.1ms 응답속도에 최대 주사율은 240Hz로 게이밍 모니터에 최적화된 점이 특징이네요. 더불어 색 영역으로는 DCI-P3 98.5%를 충족했고 패널에는 빛반사를 줄여주는 안티글레어 및 눈부심 방지 및 저반사 기술이 적용됐다고 합니다.

4K 해상도보다 소폭 낮은 WQHD 해상도가 적용됐고 사이즈도 45형으로 살짝 작아졌는데요. 커브드 OLED 게이밍 모니터를 원하는 소비자라 한다면 이번 LG OLED 45GR95QE가 좋은 선택지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휴가철 끝나니, 코로나19 진단키트·마스크 판매량 급등

8월 휴가철에 들어서면서 코로나 확진자 수도 증가세를 보였는데요. 휴가철이 끝나가는 최근엔 코로나 자가 진단키트와 마스크 판매량이 급등했다고 하네요.

온라인 쇼핑몰 다나와 8월17~23일 기준 자가 진단키트와 마스크 판매량은 각각 61%와 57%증가 했다고 합니다. 더불어 여름이 막바지에 접어듬듦에 따라 KF-AD의 수요는 감소 KF94의 수요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코로나19 확진세가 7일 평균 10만명에 육박하는 만큼, 다들 자가 방역에 신경쓰도록 합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