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가 좋아져서 비싸지는 걸까, 비싸질 이유를 만드는 걸까?

▲ 사진 = 아이폰 14 예상 렌더링
▲ 사진 = 아이폰 14 예상 렌더링

애플이 오는 9월 7일에 신제품과 관련된 공식 이벤트를 열 예정이라고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는데요. 이날 아이폰 14 시리즈도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아이폰14와 관련된 다양한 루머도 함께 전해지고 있는데요.

애플 분석가 Ming-Chi Kuo는 아이폰 14 프로 시리즈에 저조도 감도가 향상된 새로운 초광각 카메라가 탑재한다고 하네요. 적용 예상 센서로는 1.4µm픽셀의 초광각 센서로 기존 1.0µm 대비 더욱 커진 센서라고 합니다.

더불어 아이폰 14 PRO 라인업에만 최신 A16 칩셋이 들어갈 예정이라고 하네요.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 기능 지원과 최신 AP 적용 등의 이유로 가격 상승도 있을 것이라고 하는데··· 아이폰 유저들은 큰 걱정 없겠죠...? 하하…

 

얼리어답터 지루하지 않은 한 해가 될 듯, ZEN4 3D V-Cache 내년 출시?

▲ 사진 = AMD 3D V-Cache 기술
▲ 사진 = AMD 3D V-Cache 기술

AMD가 8월 29일 ZEN4 프로세서를 공식 발표했는데요. AM5 소켓에 있어서도 2025년+까지 지원한다고 발표해 소비자들에게 있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CPU 성능에 있어서도 높아진 클럭과 함께 클럭당 명령어 처리횟수인 IPC 향상, 새로운 DDR5 플랫폼, PCIe 5.0 지원 등이 이루어졌다고 하네요.

그리고 ZEN4 3D V-Cache 모델은 당초 올해 하반기인 12월 출시 루머가 있었으나, 최근 2022 CES에서(1월 초 예정)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는 내용이 전해졌습니다.

ZEN4 3D V-Cache는 기존 ZEN3 3D V-Cache와는 달리 높은 클럭도 그대로 유지할 것이라는 추측이 있었는데요. 새로운 제품을 먼저 구매하고 즐기는 얼리어답터와 고성능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있어서는 지루하지 않은 한 해가 될 것 같습니다.

 

해외보다 4년 늦었네… e심 서비스 내달 개통, 1폰 2번호 시대 개막

▲ Z 플립 4, Z 폴드 4부터 E심 공식 지원 시작한다
▲ Z 플립 4, Z 폴드 4부터 E심 공식 지원 시작한다

스마트폰에 유심칩을 직접 꽂지 않고 인터넷으로 내려받을 수 있는 e심 서비스가 다음달 1일부터 시작됩니다.

e심 서비스는 하나의 스마트폰으로 2개의 번호를 쓸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개통 방식이 매장 방문을 하지 않고 배송을 받은 후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고, 발급 비용도 2,750원으로 기존 유심비 7,700원 보다 저렴한 점도 특징입니다.

사실 해외에서는 2018년 출시된 아이폰 XS·XS맥스 등에 탑재된 e심을 통해 세계 69개국이 해당 서비스를 운용하고 있었는데요. 이제는 한국에서도 e심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하니 너무 좋은 소식이네요.

 

게이밍 TV 곡률을 내맘대로 바꾼다고?, LG 42형 벤더블 올레드 TV 플렉스

48CX를 시작으로 프리미엄 OLED 게이밍 TV의 수요가 많이 증가했다고 LG는 밝혔는데요. 이에 LG전자가 최근 인기 있는 대형 게이밍 TV 겸 모니터 40형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합니다.

이번 IFA 2022에서 선보일 예정인 42형 벤더블 올레드 TV 플렉스는 42형이지만 좌·우 패널을 구부릴 수 있다고 하네요. 작업 환경에선 평면으로 몰입감을 원하는 게이밍 환경에서는 최대 900R 곡률을 통해 조절할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제품 주요 스펙으로는  0.1ms 응답속도, 지싱크 호환(G-Sync Compatible), 라데온 프리싱크, 돌비 게이밍 영상처리기능, 4K 해상도, 120Hz 주사율, 40W 전면지향 스피커등이 적용됐다고 하네요.

 

데스크탑 고사양? 저리가, MSI 노트북 최고 성능만 담았다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인 IFA 2022에 MSI가 새로운 노트북을 여럿 공개했는데요. 그 중 플래그십 모델 타이탄 GT77 12UHS이 눈여겨 볼만 합니다. PC 데스크탑 사양 '저리가' 할 만큼 최고 성능을 담았습니다.

12세대 인텔 코어 i9-12900HX 및 RTX 3080Ti와 4K UHD, 체리 MX 기계식 키보드, 99.9Whr 대용량 배터리, DDR5 메모리 등이 적용됐다고 하네요. 게임은 물론 3D 애니메이션과 솔리드 웍스 등 고사양 프로그램은 거뜬 하겠는데요?

참! 레이더 GE67 HX 12UHS는 QHD OLED 디스플레이에 240Hz를 적용했다고 하네요. 고주사율 OLED 노트북을 원한다면 이번 MSI 레이더 GE HX 12UHS 모델을 지켜보는건 어떨까요.

 

스파이더맨을 외장하드로! 씨게이트 마블 한정판 출시

씨게이트에서 마블의 스파이더맨, 고스트 스파이더, 마일스 모탈레스 디자인의 공식 라이선스 외장형 HDD 3종을 출시 했습니다.

기존 외장하드와는 달리 마블 한정판 모델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사용자 맞춤 설정할 수 있는 RGB LED 조명이 적용되어 스파이더 테마 및 기타 게임에 어울리는 점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국내 출시는 10월 중에 이루어질 예정이고 씨게이트만의 데이터 복구 서비스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도 3년간 제공된다고 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