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환경, 모니터로 확 바꾼다 ‘삼성 오디세이 아크’

최근 4K 해상도에 48형 55형 TV겸 모니터가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삼성은 55형 크기를 갖춘 곡률형(1000R)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아크'를 통해 시장 공략에 나서는 모양새네요.

모니터 옵션으로 제공되는 플렉스 무브 스크린을 통해 스크린 내에서 27형부터 최대 55형, 16:9부터 21:9 · 32:9 등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어 게임 콘텐츠 특성에 따라 사용자가 원하는 화면 구성으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형 게이밍 모니터를 원하는 소비자라면 이번 삼성 오디세이 아크를 관심 있게 지켜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PCIe 5.0 NVMe M.2 SSD 많이 필요하세요? 기가바이트 하세요

PCIe 5.0에 대응하는 AMD X670E 메인보드와 Intel Z790 출시가 멀지 않았는데요. 그에 대응해 기가바이트가 PCIe 5.0 기반의 NVMe M.2 SSD를 4개 장착할 수 있는 어댑터 AORUS Gen5 AIC를 공개했습니다.

PCIe 5.0 슬롯에 여유가 있는 소비자 중 고성능 PCIe 5.0 기반의 NVMe M.2 SSD를 여러개 사용한다면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네요. 참고로 4개의 M.2 SSD의 쿨링 50mm 이중 볼 베어링 팬이 쿨링한다고 합니다.

 

ROG 감성을 메시 Wi-Fi에 담았다, ROG Mesh WiFi System

최근 Wi-Fi 6이 빠르게 보급되고 있습니다. ASUS는 그에 대응하면서 동시에 ROG 감성을 담은 메시 Wi-Fi 시스템을 적용한 ROG Mesh WiFi System를 출시했습니다.

무선 인터넷 속도로는 4,804Mbps로 속도를 가진 2개의 5.0GHz 대역과 최대 574Mbps로 실행되는 1개의 2.4GHz 대역을 가집니다. 이를 통해 최대 10,000Mbps의 대역을 제공하는 하이엔드 메시 Wi-Fi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만약 ROG 덕후인데 고성능 Wi-Fi 시스템을 원했다면 이번 기회에 장만하는 건 어떨까요?

 

부산 엑스포 유치 기원,  BTS 부산 무료 콘서트 진행

▲ 사진제공 = 빅히트뮤직, 뉴스1
▲ 사진제공 = 빅히트뮤직, 뉴스1

그룹 방탄소년단이 10월 15일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하는데요. 이번 콘서트는 부산 기장군 일광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며 10만명 규모의 대면 공연이라고 합니다. 

더불어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야외차장에 마련되는 라이브 플레이는 약 1만명 규모로 개최를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이번 대면 공연과 라이브 플레이,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하며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고 하네요. BTS 팬이라면 이번 기회를 놓쳐서는 안되겠죠?

 

람보르기니 우루스 퍼포만테 공개, 슈퍼 SUV 기준 높인다

오토모빌리티 람보르기니가 스포티함과 성능을 고루 갖춘 차세대 슈퍼 SUV '우루스 퍼포만테'를 공개했는데요. 람보르기니는 우루스 퍼포만테를 통해 슈퍼 SVU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는 입장입니다.

이전 우루스 대비 16마력 증가한 최대 출력 666 마력에 최대 토크 86.7kg.m 힘을 바탕으로 최고속도 306km/h에 육박한다고 합니다. 무게 역시 47kg 경량화시켜 동급 최고 수준의 중량대 출력비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군요. 이를 바탕으로 정지상태에서 100kg/h까지 도달 시간은 3.3초. SUV 인데 제로백이 3.3초라... 허허허. 색상이 마음에 안들어 구입은 포기하겠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