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큐코리아(지사장 소윤석)가 프로 디자이너를 위한 25인치 QHD 모니터 ‘PD2506Q’를 출시했다.

PD2506Q는 벤큐에서 직접 운영 · 관리하는 벤큐 샵과 벤큐 브랜드 스토어에서 단독으로 출시된다. 맥(Mac) 제품과 호환성이 우수하며 USB-C 단자를 통해 케이블 하나로 65W 전력 공급이 가능하고 비디오 및 오디오 신호와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또한 맥북과 색감이 유사한 M-book 모드를 이용하면 별도의 색감 조정 없이 바로 작업을 할 수 있다. 그리고 모니터 가장자리 네 면은 베젤이 얇고 다크 그레이 색상 스탠드를 사용하여 디자인 면에서도 맥북과 잘 어울린다.

디자이너용 모니터답게 정확한 색을 표현하는 것도 PD2506Q의 특징이다. 칼맨(calman)과 팬톤(PANTONE), 팬톤 스킨톤(PANTONE SkinTone) 인증을 받았고 sRGB와 Rec.709 색 영역을 100%, DCI-P3 색 영역을 95% 제공한다. 제품마다 팩토리 캘리브레이션 리포트를 제공해 정확한 Delta-E 및 감마 성능을 보장하고, VESA HDR 400을 통해 HDR 콘텐츠를 고화질로 볼 수 있다.

오랜 시간 모니터 앞에서 작업을 하는 디자이너를 위한 인체공학적 디자인 및 디자이너를 위한 편의 기능도 있다. 설계 디자이너가 그래픽 작업에서 복잡한 선을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CAD/CAM 모드, 영상 에디터가 어두운 영역의 세밀한 작업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명암을 조절하는 애니메이션 모드 등 디자이너를 위한 다양한 컬러 모드가 있다.

그리고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를 각각 한 개만 가지고 있어도 PC 2대를 제어할 수 있는 KVM 기능을 사용 가능하여 작업 효율성과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벤큐코리아 마케팅팀 이상현 팀장은 “이번에 PD2506Q가 출시되면서 벤큐 디자이너 모니터는 25인치부터 32인치 사이즈와 QHD부터 UHD 해상도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디자이너 각자의 취향에 따라 적합한 크기와 해상도의 모니터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PD2506Q는 최근에 오픈한 벤큐 샵과 벤큐 브랜드 스토어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는 제품으로, 벤큐 샵에서는 제품 별 사양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벤큐 PD2506Q 가격은 599,000원이며 벤큐 샵과 벤큐 브랜드 스토어에서 구입 가능하다. 무상 A/S는 패널을 포함하여 3년간 제공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