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환율보다 비싸게 받네? ‘인앱 결제’ 가격 상승

최근 원 달러 환율이 1400원을 저지선으로 등락을 반복하고 있는데요. 이에 애플도 인앱 결제를 인상한다고 합니다.

현행 0.99$당 1,200원에서 1,500원으로 인상하는데요. 약 25%이상 상승한 가격입니다. 9월 20일자 기준 원 달러 환율 가격이 1,390원 내외인데 이 보다도 더 비싸게 적용된 것은 다소 아쉬운 소식이네요.

이번 인상분은 한국을 포함해 일본, 폴란드, 베트남, 이집트, 칠레, 말레이시아, 파키스탄 등 유로화를 사용하는 지역에도 적용된다고 합니다.

이에 네이버 쿠키도 국내 아이폰 이용자가 네이버웹툰 ‘앱’에서 결제할 경우 10개 1,200원 49개에 5,900원이었던 것은 각각 1,500원과 7,500원으로 인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월급만 빼고 다오르는데···. 애플은 환율보다 더 받아먹네요?

 

더 받았으면 잘 만들어야지? 아이폰 14 Pro 카메라 문제 인정

애플이 발표한 아이폰 14 Pro와 14 Pro Max의 타사 앱을 이용한 동영상 촬영 시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문제가 제기된 앱은 인스타그램, 왓츠앱, 틱톡 등인데요. 해당 앱에서 동영상 촬영을 할 경우 스마트폰에서 이상한 소리와 함께 흔들리는 현상이 있다고 합니다. 예상으로는 광학식 손떨림 보정(OIS)기능과 관련 있는것으로 보이는데요.

애플에서도 해당 이슈를 인지했고, 이와 관련된 흔들리는 카메라 문제를 다음 주에 업데이트 발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인앱 결제 가격 인상도 너무 높다는 걸 인지했으면 좋겠네요.

 

나루토 질풍전 콜라보레이션, HyperX 한정판 게이밍 기어

나루토는 엔딩을 맞아 이제 보루토로 애니메이션 및 만화가 연재되고 있죠. 최근 HyperX에서는 나루토 질풍전을 콜라보레이션 한 한정판 게이밍 기어를 내놓았습니다.

나루토의 마을인 나뭇잎 마을의 상징 로고를 적용한 헤드셋과 나루토 특유의 복장 디자인(색)을 적용한 키보드와 마우스 패드와 게이밍 마우스 등이 있습니다. 이외로도 이타치가 탈주한 후 몸담았던 아카츠키의 검붉은 디자인을 적용한 헤드셋, 키볻, 마우스패드와 게이밍 마우스 등입니다.

나루토에 관심있는 게이머라면 이번 HyperX 콜라보 레이션을 노려보는 건 어떨까요?

 

게이밍 오디오 노하우를 무선 이어버드에, 스카우드 에어

최근 무선 이어폰이 다양하게 보급되고 있죠. 별다른 특징이 없는 무선 이어폰에서 노이즈 캔슬을 적용한 모델 등 이젠 게이밍에 최적화된 무선 이어폰의 선택지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이번 무선 이어보드 스카우드 에어는 터틀비치만의 노하우를 담아 60ms 저지연 피드백 게임 모드를 지원하는 점이 특징입니다. 연결 기기로는 닌텐도 스위치와 모바일 기기 등 다양한 블루투스 기기와 호환된다고 하네요.

참고로 IPX4등급의 부분 방수기능과 함께 완충전시 최대 5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크 하이엔드 그래픽카드를 NUC에, 인텔 12 NUC 키트

인텔이 NUC 시스템에 자사의 하이엔드 그래픽 카드 Arc A770M를 적용한 모델을 발표했다고 합니다. 12세대 인텔 i7-12700H 모바일 프로세서, Arc A770M, 최대 64GB DDR4 메모리 구성 지원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인텔측 관계자는 “이번 인텔 12 NUC 시스템을 통해 인텔 프로세서와 인텔 외장 그래픽을 페어링한 최초의 제품인 만큼, 다양한 콘텐츠 제작 및 게이밍 성능과 광범위한 I/O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공식 출시는 9월 말부터 출시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가격은 구성에 따라 1,180$에서 최대 1,350$라고 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