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가전을 구입한 후 사용하는 동안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제품 관리, 세척, 이전 등의 서비스를 통합한 LG 베스트 케어를 선보인다.

LG 베스트 케어는 구매 이후에도 LG전자 제품을 안심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전문가가 제공하는 가전 케어 서비스다. 정기적으로 가전을 관리해주는 렌탈/케어십 서비스, 전문가가 제품을 분해, 세척, 살균해주는 가전세척 서비스, 이사 등을 할 때 필요한 이전 설치 서비스를 통합했다.

이번 서비스 통합을 기반으로 LG전자는 각각 나뉘어져 있던 세 개의 서비스를 한 곳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소비자는 LG전자 홈페이지, 스마트폰 LG 씽큐(LG ThinQ) 앱, 전용 콜센터를 통해 가전 관리, 세척, 이전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한 곳에서 신청할 수 있다.

▲ 사진 = LG전자
▲ 사진 = LG전자

렌탈/케어십 서비스는 렌탈로 제품을 이용하는 고객뿐만 아니라 제품을 구매하거나 렌탈 계약이 끝난 고객 중 정기적으로 제품 관리를 받고자 하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차별화된 관리 서비스다. LG전자 케어 전문 자회사인 하이케어솔루션의 매니저가 직접 방문해 제품 본래 성능을 오래 유지하도록 청소, 성능 점검, 필터 등 소모품 교체까지 빈틈없이 관리한다.

소비자는 정수기, 얼음정수기냉장고, 공기청정기, 공기청정팬, 에어컨, 세탁기, 의류건조기, 스타일러,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식물생활가전, 안마의자 등 12종의 제품을 렌탈로 이용할 수 있다.

▲ 사진 = LG전자
▲ 사진 = LG전자

가전세척 서비스는 LG전자 서비스 전문가 또는 공조 서비스 유지보수 전문 자회사인 하이엠솔루텍 전문가가 방문해 평소 청소하기 어려운 가전 내부까지 분해 세척 및 살균하는 서비스다. 에어컨을 분해해 열교환기를 고압분사 세척, 스팀 살균, 탈취 처리는 물론 세탁기를 분해해 세탁조를 고압분사 세척, 스팀 살균, UV(자외선) 살균하고 급배수나 수평 등 성능과 동작 상태를 점검한다. 더불어 냉장고 뒤쪽의 기계실과 외부를 세척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 제품은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3종이며 향후 제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전설치 서비스는 이사나 제품 위치 변경이 필요한 경우 LG전자 제품의 물류, 배송 및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LX판토스의 설치 전문 기사가 안전하게 제품을 철거, 이동, 설치해주는 서비스다. 부피가 큰 제품을 이동해야 하거나 제품을 보다 안전하게 옮기고 싶은 고객에게 유용하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