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테크놀로지는 미국 하와이에서 진행된 스냅드래곤 서밋 2022에서 프리미엄 모바일 플랫폼인 스냅드래곤 8 Gen2(Snapdragon 8 Gen 2)를 발표했다. 2022년 말 ASUS ROG, 아너, iQOO, 모토로라, 누비아, 원플러스, 오포, 레드매직, 레드미, 샤프, 소니, 비보, 샤오미, XINGJI/MEIZU, ZTE 등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수석 부사장 겸 모바일 총괄 책임자인 Chris Patrick은 "우리는 사용자 중심으로 스냅드래곤을 디자인하며 스냅드래곤 8 2세대는 2023년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판도를 혁신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스냅드래곤 8 Gen2는 AI 기능이 특징이다. 전세대 프로세서 대비 4.35배 향상된 퀄컴 Hexagon 프로세서로 다국어 번역, 고급 AI 카메라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다. AI 추론 연산에 쓰이는 INT4를 지원해 전력 대비 성능(와트 당 성능)이 60% 향상됐다.

 

 

주목할 만한 기능은 다음과 같다.

스냅드래곤 사이트 - AI 신경망을 사용해 카메라가 얼굴, 얼굴 특징, 머리카락, 옷, 하늘 등을 상황에 맞게 인식하고 모든 세부 사항을 개별적으로 최적화하는 시맨틱 분할로 사진과 비디오 품질을 향상시킨다. 소니 세미컨덕터 솔루션은 이에 맞춰 쿼드 디지털 오버랩 HDR 기술을 최초 개발했다. 또한 삼성 아이소셀 HP3는 스냅드래곤 8 Gen2에 최적화된 2억만 화소 이미지 센서로 초당 60프레임에서 최대 8K HDR 재생을 지원하는 AV1 코덱을 포함했다.

스냅드래곤 엘리트 게이밍 - 실시간 하드웨어 가속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한다. 퀄컴 아드레노 GPU는 최대 성능이 25% 향상됐고, 퀄컴 크라이오 CPU는 전력 효율이 40% 더 높아졌다. 사용자는 배터리 수명을 더 길게 유지하면서 더 나은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언리얼 엔진5 메타휴먼 프레임워크에 모바일 최적화를 지원한다.

스냅드래곤 커넥트 - 5G AI 프로세서를 갖춰 연결성이 뛰어나다. 5G+5G/4G 듀얼심 듀얼 액티브를 지원한다. 상용 Wi-Fi 7 SoC도 포함된다. 스트리밍, 게임 시 대기 시간이 짧고 속도가 빠르다.

스냅드래곤 사운드 – 서라운드 사운드에 몰입할 수 있는 다이내믹 헤드 트래킹과 공간 오디오를 제공하며 48kHz 무손실 음악 스트리밍을 지원한다. 최저 대기 시간은 48ms로 게임에 적합하다.

스냅드래곤 시큐어 - 최신 격리, 암호화, 키 관리, 증명 등을 제공한다. 사용자의 데이터와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게 설계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