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알뜰폰 요금, 올해보다 더 저렴해진다

알뜰폰 가입자 수가 1000만 명을 넘어선지 벌써 일년이 넘어서고 있는데요.

새해에는 알뜰폰 요금제 가격이 더욱 저렴해질 전망되는데요. 이를 통해 더 많은 알뜰폰 가입자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새해 알뜰폰 요금 인하율은 10~20%으로 전망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내년 1월에는 알뜰폰용 5세대 통신인 5G 중간요금제도 나올 예정인데요. 그 근거는 SK텔레콤 최근 망 제공 대가(도매가)협상에서 음성 및 데이터 가격을 약 15~20%가량 낮춰서 그렇다고 하네요.

음성통화는 1분당 14.6%낮아진 6.85원으로 데이터 이용료는 1메가바이트(MB)당 19.8% 인하된 1.29원이 되면서 내년 알뜰폰 요금제가 일부 더 완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번외로 이동통신 3사 요금도 좀 싸지면 좋겠네요.

 

갑작스러운 서비스 종료에 화난 카트라이더 유저들

▲ 사진 =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홈페이지
▲ 사진 =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홈페이지

국민 온라인 게임인 카트라이더가 공식적으로 서비스 종료를 발표했죠.

해당 소식을 접한 일부 유저는 갑작스러운 넥슨 서비스종료에 반발해 경기도 성남 판교에서 22~23 양일 오전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트럭시위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카트라이더 유저가 화난 이유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눈 앞에 두었지만, 그와 함께 갑작스러운 서비스 종료 발표 때문인데요. 이에 서비스종료가 결정된 배경은 내년 초 출시를 앞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때문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사실 유저가 더 화난 이유는 게임사의 공식적인 공지가 아닌 외부 언론 매체를 통해 먼저 알려진 것도 문제로 지적되고 있는데요.

향후 기존 유저에 대한 보상이나 문제들이 잘 해결됐으면 좋겠네요.

 

DDR5 고클럭 선택지 늘어난다, ADATA DDR5-8000 출시 예정

▲ 사진 = ADATA
▲ 사진 = ADATA

현재 인텔 엘더레이크 그리고 랩터레이크와 AMD 젠4(라파엘) 등이 DDR5 공식 플랫폼으로 대응하고 있는데요.

출시 초 순정 DDR5-4800MHz 클럭을 가졌던 메모리가 이젠 5,600MHz 출시와 함께 고클럭 XMP 메모리들이 다채롭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DDR5 8,000MHz 모델을 선보이는 곳은ADATA인데요.

최대 8,000MHz 클럭을 가진 모델을 선보여 지스킬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고클럭 모델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당 제품은 CES2023에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고클럭 DDR5 모델을 구매하고자 한다면 이번 ADATA 제품 출시 정보를 눈여겨 보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갤럭시 S23 언팩행사 2월 1일? 실제 판매는 언제일까

▲ 사진 = SAMMOBILE
▲ 사진 = SAMMOBILE

내년 초 출시를 앞둔 갤럭시 S23 시리즈의 삼성 언팩 행사 일정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아직 공식 발표가 아닌 루머라서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 최근 삼성전자가 기존 일정보다 앞당겼다는 말이 많았는데요. 언급된 일자는 미국 현시 시간 기준 2월 1일이며, 실제 제품 발표는 2주 뒤 주요 시장에 출시될 것으로 예측된다고 합니다.

관련되어 현재까지 알려진 갤럭시 S23 시리즈의 주요 스펙은 후면 카메라 디자인 변화, 스냅드래곤 8 Gen 2(TSMC 4nm) 적용, 카메라 렌즈 업그레이드, 12MP 전면 카메라 업그레이드 등을로 알려졌습니다.

 

이엠텍, 연말 크리스맞아 ‘랜덤 럭키박스 이벤트’ 진행

이엠텍아이엔씨가 연말을 맞아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럭키박스는 22일 오후 5시부터 진행되며 39,000원 동일가로 구성품 1개가 랜덤 발송되는 형식인데요. 구성품이 최소 에브가 X17 게이밍 마우스부터 최대 RTX 3050 그래픽카드 이엠텍 FH27 LED모니터 등으로 구성되었다고 하네요.

배송비는 무료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ID기준 1회만 참여 가능하고, 200개 한정 수량 선착순 판매로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고 합니다.

39,000원에 그래픽카드가 당첨되면 정말 대박이겠는데요?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