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6월 우리 회춘해요 ‘만 나이 ‘통일법’ 공포

한국나이 28세 만나이 27세 가끔 헷갈리는 경우가 있었죠. 이제 내년 6월 28일부터는 더 이상 헷갈리지 않을 것 같습니다.

법제처가 오늘 법령·계약·공문서 등 법 관계와 행정 분야에 나이 표시방식을 ‘만 나이’로 통일한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올해 29세(만28세)인 분은 2023년에도 동일한 29세로 마지막 20대를 일년 더 보내게 됐습니다.

만약 출생 후 1년이 지나지 않았을 때는 월숴(개월 수)로 표시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기대인플레 6개월만에 하락, 물가 안정화 청신호?

석유, 가스, 전기, 농산물, 환율 등 지속적인 물가상승과 함께 고공행진을 유지한 바 있죠.

관련되어 최근 소비자 물가 전망을 나타내는 기대인플레이션율이 6개월 만에 3%대로 떨어졌다고 합니다. 더불어 중앙은행 통화 긴축 속도 조절 기대속에 시장금리가 정점에 도달해 금리수준 전망지수도 하락했다고 하는데요.

27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12월 소비자동향조사’에 따르면 11월 4.2%로 집계됐으나 12월은 0.4% 하락한 3.8%로 집게돼 지난 6월 이후 6개월 만에 처음으로 3%대에 들어갔다고 하네요.

관련되어 황희진 한은 통계조사팀장은 “일상생활 속 자주 접하는 농축수산물이나 석유류 제품 가격이 많이 안정된데다, 그동안 많이 올랐던 원·달러 환율이 하락해 기대인플레이션 하락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드디어 물가가 안정화되나요? 모쪼록 기대인플레가 낮아졌다는 것은 정말 좋은 소식이네요!

카카오 100% 원격근무 해제한다 격주 ‘놀금’제도도 폐지

카카오가 내년부터 새로운 근무제 ‘카카오 온’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새 근무제는 사무실 출근을 우선으로 하는 ‘오피스 퍼스트’를 원칙으로 한다고 하는데요. 내년부터 실내 마스크 착용 해제 등이 예상되는 만큼, 그에 따라 재택근무를 취소하려는 방침으로 해석됩니다. 다만 실내 마스크 착용 해제 시점이 연기되면 근무제 시행도 연기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참 격주로 시행해온 놀금(노는 금요일) 제도는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만 쉬는 ‘리커버리 데이’로 대체된다고 합니다.

재택근무를 끝내는 이유는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라고 하네요.

 

넷플릭스 가족간 공유, 2023년 비밀번호 단속 시작

최근 구독자수가 꾸준히 감소하고 있는 넷플릭스가 2023년에는 비밀번호 공유와 관련된 단속을 시작할 것이라는 전망인데요.

넷플릭스가 2023년 비밀번호 공유를 통한 가족간 사용이 아닌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것의 제한을 강화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는 가운데, 현재 일부 국가에 적용되던 약 $3가량의 추가 금액을 청구하는 애드온 시스템을 글로벌에 적용할 것이라는 예측이라고 합니다.

만약 해당 추가금액을 지불하지 않고 다른 기기에서 사용할 경우 계정 소유자에게 별도의 확인 코드를 매번 제공받아야 하는 조치 등을 적용해 사용자의 번거로움을 더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그러니까 3$ 추가금액을 지불하라는 말이겠죠?

더불어 구성원간의 가족을 판단하는 기준은 현재 넷플릭스 IP 주소를 기준으로 적용될 예정인 만큼, 일부 지역이 다른 사용자라고 한다면 그에 따른 불편함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 S23 시리즈, 일부 모델 배터리 용량 늘어난다

▲ 사진 = 갤럭시 S22 시리즈
▲ 사진 = 갤럭시 S22 시리즈

갤럭시 S23 출시가 내년 2월로 점쳐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새로운 스펙 정보가 추가로 유출됐습니다.

확인된 정보에 따르면 갤럭시 S23 시리즈 중 일반모델과 Plus(+)모델의 경우 기존 대비 각각 200mAh늘어난 3,900mAh 4,700mAh를 적용할 에정이라고 하는데요. 새로운 스냅드래곤 8 Gen 2 모델은 전성비까지 상당히 개선된 AP라고 하는데 배터리까지 같이 늘리니 향상된 배터리 타임을 기대해볼 수 있겠네요.

디스플레이의 경우 최대 1750니트 밝기를 지원하는 Super AM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좀더 자세한 스펙은 2023년 2월 중에 공개될 것 같은데 이번 S23 시리즈 루머는 긍정적인 소식이 많이 들리는 만큼 기대가 되네요.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