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5-13400은 12600K 급 성능?CES2023 기대되

▲ 자료 = Wccftech
▲ 자료 = Wccftech

인텔 CES2023에서 Non-K CPU와 함께 B 시리즈 메인보드를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죠.

그중 Core i5-13400와 관련되어 성능 벤치마크가 조금씩 유출되고 있는데요. 이번에 언급된 것은 시네벤치 R23와 푸젯시스템 프리미어와 포토샵 그리고 블렌더 등이 담겨 있었습니다.

벤치마크를 정리해 보면 멀티 스레드에서 Core i5-12600K 대비 Core i5-13400은 약 10% 내외차이가 나며 싱글 스레드는 5% 내외라고 하는데요. Core i5 시리즈 중 막내인 Core i5-13400가 이정도 성능이라면 새로운 가성비 CPU로서 자리매김하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실제 제품 발표와 다양한 벤치는 CES2023에서 있을 것으로 예측되는데요. 과연 실제 성능과 제품 가격은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머스크, 직원들 다 내보내더니 이젠 트위터 CEO 찾네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이자 트위터 CEO인 일론 머스크가 최근 트위터의 새 CEO를 찾고 있다고 합니다.

해당 소식은 CNBC 소식을 통해 확인됐는데요. CEO 자리에 오르면서 기존 이사진 해체는 물론 전체 직원을 대량 해고하는 등 여러 일을 저질렀는데, 갑자기 새로운 CEO를 찾는다고 하니 참 아이러니한 일입니다.

관련되어 이번 새로운 CEO를 뽑는 이유에 대해선 최근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운영하면서 떠나간 대형 광고주 그리고 테슬라 주가 하락 등이 겸해진 만큼, 새로운 전문 CEO를 뽑아 운영을 하려는 것으로 해석된다고 하네요.

 

SK하이닉스, 낸드 가격하락 여파? 4분기 적자 1조 예상

▲ 사진 = SK하이닉스
▲ 사진 =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 낸드플래시 사업에 있어 4분기 적자만 1조가 예상된다고 합니다.

가장 큰 이유는 반도체 수요 급감과 함께 낸드 업확이 위축된 것이 큰 영향을 끼친 것으로 해석되는데요. 시장조사업체인 트렌드포스는 지난 3분기 낸드 평균판매가격이 지난 분기 대비 18.3% 떨어졌다고 합니다. 문제는 4분기에는 최대 25% 추가 하락이 예상된다는 점인데요.

다시 말해서 업계불황과 함께 낸드 가격 하락 그리고 수요 감소 등의 악재가 겹쳤다는 분석입니다. 여기서 인텔 낸드 사업부를 인수한 금액에 대한 요소까지 신경 쓰면 재정적인 요소에 악영향이 있을 수 있다고 하네요.

최근 DDR5 하이닉스 A다이가 정말 기가막힌데 이번 어려움을 잘 이겨내어 어서 활력을 찾았으면 좋겠네요.

 

샤오미가 만든 게임 모드 지원 ‘무선 이어폰’

샤오미하면 보조배터리 했던 게 어제 같은데 최근엔 정말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죠. 가전부터 스마트폰, 선풍기, 이어폰 등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게임 모드를 지원하는 무선 이어폰 ‘레드미 버즈 에센셜’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레즈미 버즈 에센셜은 샤오미 어쿠스틱 랩에서 튜닝한 7.2mm 다이내믹 드라이버 적용해 힘 있는 베이스와 선명한 하이톤 등 고해상도 음질을 제공하는데요.

거기에 더해 AI 알고리즘을 적용해 주변 소음을 효과적으로 걸러내고 발화자 목소리를 정확하게 인지해 또렷한 통화 품질 특징이라고 합니다.

거기에 양 이어버드를 1.5초간 길게 누르면 저지연 ‘게이밍 모드’로 전환되는데요. 일반 블루투스 연결 시 발생되는 지연 현상을 개선한 것으로 실시간 비주얼과 오디오 동기화를 구현해 빠른 반응속도를 기대해볼 수 있다고 하네요.

참 가격은 27,800원입니다!

 

2022년형 스마트 폴더폰? ‘스타일 폴더’

스마트폰이 정말 많이 보급된 요즘이지만 여전히 폴더블 폰을 사용하는 수요층도 있죠.

최근 에이엘티(ALT)가 선보인 마이브 ‘스타일 폴더’가 그 시장을 공략한다고 합니다. 기존 폴더폰 대비 넓은 3.97인치 디스플레이와 물리 키패드를 조합한 폴더블 폰인데요.

폴더블 폰이라고 무시하지마세요! 카카오톡과 유튜브와 같은 기본 앱은 물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12를 적용해 다양한 앱도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품 출시는 이동통신 SKT, KT, LGU+ 등 이통3사를 통해 구매할 수 있고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2종이고, 가격은 27만 7,600원이라고 합니다.

가격과 폴더블 폰인 것을 감안해 보면 효도폰이나 어린이용 스마트 폴더블 폰으로 제격이겠는데요?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