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호텔 다시 운행한다···크루즈 내년 6월 이용할 수 있어

▲ 사진 = 롯데관광개발
▲ 사진 = 롯데관광개발

바다위의 호텔이라 불리는 호화 여행 패키지 크루즈 운항이 내년 6월부터 재개된다고 합니다.

관련되어 롯데관광개발은 코로나19로 멈췄던 크루즈 운항을 3년 8개월 만에 재개할 예정이며, 6월 12일로 시작되는 5박 6일 패키지 상품과 17일 6박 7일 여행 상품 등을 다시 선보인다고 하네요.

크루즈 여행에 투입되는 모델은 코스타 세레나호로 전장 290m에 전폭 35m에 달하는 매머드급 선박으로, 우리나라 크루즈 중 11만 4000t로 최대 규모이면서 3,780명까지 수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워터슬라이드 뿐만 아니라 내부에는 1,400명이 동시 관람 가능한 대극장 등을 갖췄다고 하는데요. 내년 해외 여행과 새로운 경험을 계획중이라면 이번 크루즈 여행을 노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분명 기름보다 쌌었는데? 전기차 충전비용 가격이 너무 비싸졌네

친환경 정책과 함께 내연기관 차량보다 연료 값이 싸서 많은 분들이 전기차를 구매했을 텐데요.

최근 유럽에서는 우크라전쟁 여파로 전기 값이 너무 비싸져 오히려 내연기관 차량을 운행하는 것이 더 합리적이라고 하네요. 전기료 인상분은 12월 독일 가정용 요금제 기준으로 올해 상반기 평균 요금제 보다 30%가량 비싸졌다고 합니다.

문제는 내년 1월 추가적인 인상이 예고돼 전기차 유지비가 더욱 비싸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우리나라도 전기요금이 많이 올랐는데 어서 종전과 함께 긍정적인 소식이 전해졌으면 좋겠네요.

 

삼성전자, 갤럭시 S23 시리즈 공식 프로모션 이미지 유출

▲ 사진 = 91mobiles
▲ 사진 = 91mobiles

삼성전자의 갤럭시 S22 시리즈의 공식 출시가 멀지 않은 가운데 최근 S23 시리즈의 공식 프로모션 이미지가 유출됐습니다.

유출된 이미지에는 갤럭시 S23+와 S23 Ultra 등이 담겨있는데요. S23+ 시그니처 색상은 핑크고 S23 Ultra는 그린색상이라고 하네요. 디자인은 일전에 유출된 내용과 같이 후면 물방울 카메라 모양이 적용됐고 전면은 동일한 펀치 홀이 적용됐네요.

실제 제품 언박싱 행사예정으로는 2월 1일이 언급되고 있는데요. 공식적인 출시와 행사시기가 다가오고 있는 만큼 관련된 정보가 유출되고 있네요.

참고로 스펙적 주요 변화에는 TSMC 4nm 공정 기반 스냅드래곤 8 Gen 2 AP가 적용돼 전성비와 성능에 있어 아이폰 A16과 동급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가전에 미니멀한 디자인 더한 ‘LG 오브제컬렉션’ 선보인다

LG전자가 내달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에서 새로운 '미니멀 디자인(minimal design) 가전'을 공개한다.

미니멀 디자인 가전은 유행을 타지 않는 '타임리스'(Timeless)를 추구해 기본적으로 무채색 계열에 물리적 버튼, 장식적 요소, 손잡이 등을 최소화해 외관 디자인을 단순화한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사용자 경험(UX)와 환경(UI)또한 직관적이면서 단순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LG전자는 미니멀 디자인 가전에 ESG 가치를 담아내 제품에 사용되는 부품 수와 기능·상태를 표시하는 인쇄를 줄이고 제조공정을 간소화하는 등 제품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재료와 에너지를 최소화한다고 하는데요. 대표적으로 제품 내외장재부터 포장재, 완충재까지 재활용 소재를 적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LG전자는 오브제컬렉션의 공간가전 트렌드를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해, 국내외 고객에게 더욱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미니멀 디자인 라인을 추가한다는 방침이라고 하네요.

작으면서 친환경적이고 디자인까지 이쁘다면 요즘 늘어나는 1인 가구에게 긍정적인 반응이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전신형 리얼돌 통관 허용한다 단, 미성년·특정인 형상 제외

관세청이 그동안 진행된 법원 판결을 반영해 12월 26일부터 리얼돌 수입통관 지침을 개정 및 시행합니다.

기존 성인 형상의 전신형 리얼돌도 수입이 금지된 바 있었는데 이번 시행을 통해서 수입이 허용될 예정인데요. 다만, 미성년과 특정 인물을 형상화한 리얼돌의 경우에는 통관을 불허 즉 통관이 금지될 것이라고 합니다.

관련되어 미성년 형상 리얼돌 규제는 대한민국 외로도 미국, 영국, 호주 등에서도 규제하고 있다고 하네요.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