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카드 가격 다시 숨 돌릴 듯?미국 관세 제외 연장

2022년 하반기에는 중국에서 미국으로 수입되는 PC 부품과 관련되어 관세 예외 조치가 2023년 1월 1일부로 만료된다는 소식이 있었는데요.

일각에서는 2023년 1월부터는 그래픽카드를 비롯해 일부 제품에 관세가 늘어나는 만큼 제품 가격이 비싸지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미국무역대표부(TSTR)은 해당 관세제외 품목 325종의 카테고리에 대한 예외 조치를 9개월 연장했다고 하는데요.

이를 통해 2023년 1분기 관세로 인한 그래픽카드 가격 상승은 당분간 보류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9개월이라는 짧은 기간 연장인 만큼 2023년 3분기 이후에는 다시금 관세를 부여할지도 모르니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입대하는데 전 여친이 왜 돌아와? 황당한 러시아 입대 독려 영상

우크라이나 전쟁을 벌인 러시아가 일전 동원령을 통해 1차 병력 보충을 진행했는데요. 관련되어 2차 징집이 있을 것이라는 우려도 있지만 러시아는 공식적으로 부인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CNN방송과 보도에 따르면 러시아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입대를 독려하는 여러 홍보 영상이 업로드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 15일에 공개된 영상에는 한 군인의 전 여자친구가 입대하는 그의 용기에 감동해 재결합을 애원하는 영상이 올라왔다고 합니다.

아무리 입대를 독려한다고 해도 그렇지 이미 떠난 여자친구가 입대한다고 돌아온다고 홍보하는 것은···.

아무튼 어서 전쟁이 끝나길 바래봅니다.

 

 

갤럭시 S23 시리즈 이렇게 생겼어? 더미 유출

▲ 사진 = slashleaks
▲ 사진 = slashleaks

갤럭시 S23 출시가 조금씩 다가오고 있는데요. 관련되어 하드웨어 스펙과 디자인 등 다양한 정보가 유출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확인된 것은 S23 시리즈 더미인데요. 대략적인 S23 시리즈의 디자인과 함께 후면 카메라 생김새 등이 담겨 있습니다. 카메라 모양은 기존 S22U와 같은 물방울 형태를 적용했는데요. 유출된 더미가 맞다면 S23 기본형과 S23+ 모두 물방울 형태를 적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로 S23 시리즈는 스냅드래곤 8 Gen 2 전라인 적용과 함께 TSMC 4nm 공정 적용이 예상되며, 유출된 전성비 벤치마크에서는 경쟁사 애플 A16와 동급이라는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블랙앤데커, 친환경 전동공구는 못참지 ‘리비바’ 5종 선보여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가 가정용 공구로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전동 공구 5종을 선보인다고 하는데요. 지속가능성의 일환으로 일회용 플라스틱 병 재활용하여 설계 및 제작했다고 합니다.

신제품 '리비바(reviva)' 전동공구는 DIY 사용자들을 위한 친환경 제품으로, 일회용 플라스틱 병을 재활용하여 하우징의 최대 50%를 이스트만(Eastman) 기업의 인증된 친환경 재활용 소재 트라이탄 리뉴(Tritan Renew)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새롭게 선보인 리비바 라인업은 '12V MAX 충전 드릴 드라이버(REVDD12C)', '12V MAX 충전 햄머 드릴(REVHD12C)', '12V MAX 충전 멀티커터(REVOS12C)', '12V MAX 충전 샌더(REVDS12C)', '12V MAX 충전 직쏘(REVJ12C)' 총 5개의 제품이다. 100% 재활용 가능한 포장재로 포장되어 소비자에게 제공된다고 하네요.

 

아이패드 10세대용 키보드 케이스 ‘로지텍 슬림 폴리오’

로지텍에서 아이패드 10세대 전용 올인원 블루투스 키보드 케이스 ‘슬림 폴리오’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로지텍측 설명에 따르면 슬림 폴리오는 ‘아이패드를 노트북처럼’이라는 테마에 맞게 키 사이 간격을 18mm로 넓게 제작해 노트북처럼 편안한 타이핑을 구현한 것이 가장 큰 강점이라고 하는데요. 1mm의 키 트래블로 애플 제품군 사용자에게 익숙한 타건감을 선사하며 타이핑 소음이 적은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슬림형 풀사이즈 레이아웃으로 설계되어 iPadOS의 바로 가기 키를 한 줄에 배치해 볼륨, 밝기 조절, 무선 연결 등 다양한 기능을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아이패드 10세대를 이용하는 사용자라면 이번 로지텍 슬림 폴리오를 눈여겨 보는 것은 어떨까요?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