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대성 기원과 포만감을 동시에?불낙죽 인기

▲ 사진 = 본죽·본죽&비빔밥
▲ 사진 = 본죽·본죽&비빔밥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오는 16일에 진행되죠. 관련되어 고3 자녀를 둔 모든 부모님 마음은 같을 것 같습니다.

믿는 종교에 따라 누구는 교회를 가서 기도하고, 누구는 절에 가서 절을 하고,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다양한 미신을 믿기도 하는데요.

관련되어 본죽은 수능 당일에 불낙죽을 사전 예약 받는다고 합니다. 아니 ‘불’ 떨어질 ‘낙’으로 시험을 합격하라는 의미와 함께 든든한 한끼를 챙길 수 있어 인기라고 하는데요. 작년 수능 시즌에 불낙죽 모바일 상품권이 전월 대비 450%가량 급증했다고 합니다.

든든한 한끼와 함께 수능을 잘 보라는 기원을 담을 수 있는 만큼 많은 사랑을 받는 것 같습니다.

 

차세대 갤럭시 S23 두뇌, 퀄컴 자사 AP 100% 적용할 것

▲ 사진 = GSM아레나
▲ 사진 = GSM아레나

내년 초 출시를 앞둔 갤럭시 S23시리즈와 관련되어 다양한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데요.

갤럭시 S23은 기존 엑시노스와 퀄컴사의 스냅드래곤을 섞어서 출시하는 것이 아니라 100% 퀄컴사의 AP 스냅드래곤을 적용한다고 합니다.

예상으로는 TSMC 4nm 공정을 기반으로 한 스냅드래곤 8 2세대가 유력한데요. 기존 1세대 대비 전성비는 물론 싱글·멀티코어 성능이 모두 향상됐다고 합니다.

기존 GOS 논란이 있었던 갤럭시 S22 시리즈인데 다음 제품은 이러한 요소들 없이 플래그십으로서 많은 사랑을 받으면 좋겠네요.

 

 

임산부 코로나19 조심하세요! 저체중 위험↑

작년에 비해 코로나19가 많이 잠잠해졌죠. 그래도 신규 감염을 비롯해 재감염 등 확진자는 꾸준히 나오고 있습니다.

관련되어 최근 오미크론 변이에 감염된 임산부가 출생한 신생아가 저체중으로 태어날 가능성이 높고, 호흡저하 증상을 보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는데요.

연세대 의주의대 소아과학교실 유영명 교수, 최효원 임상연구강사 연구팀이 37주 이상 만삭아로 출생한 신생아 127명을 대상으로 엄마의 오미크론 감염이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 결과라고 합니다.

결과는 오미크론 감염 여성으로 태어난 신생아 평균 체중이 2.958kg에 미감염 영성 신생아는 평균 3.064kg로 평균 체중이 조금 낮았다고 합니다. 더불어 2.5kg 미만의 저체중 출생아 비중은 오미크론 감염 여성에서 태어난 신생아가 더 많았으며, 출생 직후 ‘5분 아프가 점수’도 더 낮았다고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19를 조심하는 것이 당연하겠지만, 임산부라면 조금 더 각별한 주의를 가지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나와, 증강현실·AR로 노트북 정보 제공한다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가 인텔과 협업해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해 노트북 정보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구매 전 가상환경에서 인텔 이보(Evo)인증 노트북을 체험하고 시연할 수 있는 서비스로, 별도의 앱이나 프로그램 없이 다나와 상품블로그에 있는 QR코드를 카메라로 촬영해 액세스 해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증강현실 정보 서비스에는 AR에서 쇼핑하기, AR 도우미, 360도 기능 등이 제공된다고 하는데요.

제품을 직접 만져보지 않아도 다양한 각도에서 제품을 살펴보거나, 제품의 주요 특징과 강점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고프로, 활동적인 운동선수·얼리어답터 타깃 ‘히어로11 블랙 미니’

고프로가 9월 출시한 플래그십 카메라 히어로11 블랙 소형화 모델 '히어로 11 블랙 미니'를 국내 공식 선보이는데요.

히어로11 블랙 미니는 작고 가벼워진 새로운 폼팩터로 운동 선수와 얼리어답터 소비자를 타깃으로 했다고 합니다. 제품 하단 및 후면에 위치한 장착 핑거는 보다 다양한 장착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1인칭 장면 촬영 시 최적의 앵글을 선택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더불어 히어로11 블랙에 처음 도입된 고프로 새 이미지 센서를 통해 8:7 화면 비율을 기반으로 최고 수준의 FOV와 영상 안정화 성능을 갖추었으며, 최대 5.3K의 해상도 및 10비트 색심도 등 전문적인 촬영 성능을 간편한 원 버튼 조작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활동적인 운동선수 그리고 얼리어답터 중 새로운 고프로 액션 캠을 알아보고 있었다면 이번 고프로의 신형 히어로11 블랙 미니를 노려보는 건 어떨까요?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