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아틱(ARCTIC)의 ‘프리저 34 e스포츠 듀오’(Freezer 34 eSprots DUO) 시리즈를 출시했다.

프리저 34 e스포츠 듀오는 하나의 히트 싱크에 쿨링 팬 2개를 양면으로 장착하는 방식인 싱글 타워형 CPU 공랭 쿨러 제품이다. 블랙 히트싱크 기반에 쿨링팬 색상에 따라 블랙, 레드, 그레이 모델이 있으며, 화이트 히트싱크에는 화이트와 그레이가 섞인 그레이 화이트 모델까지 총 4종이 준비되어 있다.

프리저 34 e스포츠 듀오는 핀(Pin) 54개로 구성된 촘촘한 히트싱크와 히트 파이프 4개로 연결되어 있다. 이 히트 파이프는 다이렉트 터치(Direct Touch) 방식으로 제작되어 히트 파이프의 단면에 CPU의 IHS(Integrated Heat Spreader)와 직접 맞닿아 효과적인 열 전달이 가능하다. 또한 인텔과 AMD의 최신 프로세서를 모두 지원해 소켓 구분 없이 간편하게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다.

프리저 34 e스포츠 듀오에는 아틱의 고성능 쿨링 팬 바이오닉스(BioniX) P120이 기본 제공된다. 높은 풍압에 특화된 바이오닉스 P120은 팬을 통과한 바람이 높은 압력으로 히트싱크를 통과할 수 있도록 해주어 발열체에서 전달된 열을 빠르게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리고 PWM을 기본 지원해 시스템 사용량에 따른 속도를 자동으로 조절, 쾌적한 시스템을 유지시켜주며, PST(PWM Sharing Technology) 기능을 통해 PWM 플러그와 터미널로 연결된 PWM 소켓 케이블을 이용한 다중 팬 연결과 설정, 컨트롤이 용이하다.

쿨링 팬 장착 시 크기는 124 x 157 x 103mm이며 메인보드의 메모리 슬롯과 간섭 현상이 일어날 우려가 적다. 서멀구리스는 아틱의 MX-4가 기본 제공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