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스토어 및 디지털 창작 생태계 등 다양한 기술적 지원을 하는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디지털 창작을 위한 글로벌 커뮤니티 사이트 '에픽 디벨로퍼 커뮤니티'(Epic Developer Community, 이하 EDC)가 한국어를 공식 지원한다.

EDC는 지난 4월 언리얼 엔진 5의 출시와 동시에 공개된 개방적이고 상호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커뮤니티 사이트다. 사이트는 크리에이터들에게 필요한 개방적인 디지털 창작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에픽게임즈의 비전에 기반해 만들어졌고 전했다.

언리얼 엔진·리얼타임 3D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개발자와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다양한 리소스와 콘텐츠를 한 자리에서 쉽게 찾을 수 있고, 자신만의 지식과 노하우 등을 담은 콘텐츠를 사이트 내에 제작해 공유할 수도 있다.

EDC는 크게 학습, 포럼, 스니펫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고, 한글화된 UI를 제공한다.

학습 섹션에서는 각종 강좌, 튜토리얼, 테크 토크 등 다양한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는데, 현재까지 총 100여 개의 한글화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포럼 섹션에서는 지식 기반 자료를 검색하거나, 글로벌 커뮤니티 멤버들과 질의응답을 통해 작품 제작에 도움을 주고받을 수도 있다. 스니펫 섹션에서는 자신이 만든 설정을 저장하거나 글로벌 커뮤니티와 공유하여 다른 크리에이터들의 작품 제작에 도움을 줄 수도 있다.

한편, EDC는 언리얼 엔진 외에도 캡처링 리얼리티와 같은 에픽게임즈의 에코시스템을 구성하는 다양한 제품군에 대한 리소스를 추가하여 크리에이터들의 디지털 창작에 필요한 통합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EDC의 자세한 내용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