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Epic Games)가 4월 6일 개최한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 2022(State of Unreal 2022) 행사에서 ‘언리얼 엔진 5’(Unreal Engine 5)를 공개했다.

언리얼 엔진 5는 게임 외에도 영화, TV 방송, 건축,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산업에서 3D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창작 툴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루멘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및 리플렉션을 비롯한 신기술을 기반으로 이전 세대를 뛰어 넘는 비주얼 퀄리티, 광활한 세계를 제작하기 위한 툴과 에셋, 아티스트 친화적인 새로운 애니메이션 제작용 툴 세트 및 반복 작업을 줄이는 차세대 애니메이션과 모델링, 이전 세대 언리얼 엔진에서 쉽게 이전할 수 있게 만드는 마이그레이션 및 유연한 유저 인터페이스 등이 있다.

한편 CD 프로젝트 레드의 새로운 ‘더 위쳐’(The Witcher) 시리즈와 크리스탈 다이나믹스의 ‘툼 레이더’(Tomb Raider) 신작 등 기존에 다른 엔진으로 개발되었던 게임들이 언리얼 엔진 5로 개발된다는 발표도 있어서 비디오 게임 분야에서 언리얼 엔진 5는 이미 큰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는 중이다.

언리얼 엔진 5는 내부 프로젝트 및 커스텀 프로젝트, 단방향 콘텐츠, 그리고 타이틀 수익 100만 달러(약 12억 원) 미만인 게임의 경우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이용 가능하다. 게임은 타이틀 수익 100만 달러 이상인 경우 로열티 5%가 적용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