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AI를 기반으로 한 챗GPT가 전 세계적으로 이슈를 모은 가운데, 이를 활용하는 데에 있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보안 팁을 보안 업체 노드VPN이 공개했다.

노드VPN에서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해커들은 커뮤니티 다크 웹에 올라오는 게시물 중 챗봇에 관련한 문의가 올해 1월 120건에서 2월 기준 870건으로 600이상 증가했으며, 이 게시물 중에는 주로 챗 GPT 탈옥 방법과 챗GPT 멀웨어, 피싱 도구로 챗GPT 활용과 같은 악성 프로그램을 유포하는 방법이 공유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사이버 범죄자들의 챗GPT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여러 명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로맨스 스캠, 멀웨어나 피싱 이메일을 자동 생성하는 데에 활용할 수 있는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에 챗GPT 활용에 있어서 VPN노드는 사적인 정보 남기지 않기와 피싱 주의하기 그리고 바이러스 백신 사용 생활화 하기 등을 손꼽았다. 챗봇이 이용자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습득하게끔 설계되어 있는 만큼, 지나친 개인정보 노출은 타인에게 유출될 수 있다는 분석이다.

피싱과 바이러스 또한 멀웨어 감염과 해커들의 온라인 사기 시나리오를 제작할 때 이용될 수 있는 만큼, 가짜 이메일과 웹 사이트를 분별하는 등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