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챗GPT 성장과 함께 더욱 보안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캐논코리아 주식회사가 지난 22일 금고 제조 전문 기업인 신성금고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양사는 기술력 및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거점지역 프리미엄 대여금고 서비스 확장과 더불어 주거 공간 내 빌트인 금고 조성 등 기존에 볼 수 없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신성금고에서 오랜 기간 축적한 금고 제작 기술력을 캐논코리아의 통합 보안 솔루션 서비스를 접목해 한층 차별화되 보안성을 갖출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통해 캐논코리아는 자사의 영업망과 다양한 유통채널을 활용해 프리미엄 대여금고 사업까지 확자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프리미엄 대여금고는 은행이 고객에게 금고를 대여해주는 것처럼 사용료를 받고 자체 금고를 빌려주는 서비스다. 인터넷 뱅킹과 모바일 뱅킹의 발달로 국내은행의 점포 및 대여 금고의 수는 가파르게 줄어들었으나, 대여 금고에 대한 니즈가 증가해 프리미엄 대여금고 서비스도 확장되고 있다.

신성금고는 1932년 설립돼 오랜 역사를 갖춘 금고 제조 전문 기업으로 ISO 9001 획득, 미국 안전 협회 UL 성능검사 최고 등급 인증 등 세계 최고의 품질과 기술력을 인증 받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