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에이수스)가 콤팩트한 외형에 최신 하드웨어로 강력한 게이밍 성능을 발휘하는 'ROG 플로우 게이밍 노트북' 3종과 지포스 RX 4090 GPU 기반의 외장 그래픽 'ROG XG 모바일'을 출시한다.

ASUS의 프리미엄 게이밍 브랜드 ROG(Republic of Gamers) 라인업으로 출시되는 이번 신제품은 테크웨어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ROG 플로우 Z13 아크로님 에디션', 13인치 투인원 디태쳐블 폼팩터로 활용성을 강조한 ' ROG 플로우 Z13', ROG 네뷸라 HDR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컨버터블 게이밍 노트북 'ROG 플로우 X16' 등 게이밍 노트북 3종을 비롯하여 최대 TGP 150W의 지포스 RTX 4090 GPU로 최고 수준의 그래픽 성능을 제공하는 'ROG XG 모바일' 외장 그래픽 1종이다.

▲ ROG 플로우 Z13 아크로님 에디션
▲ ROG 플로우 Z13 아크로님 에디션
▲ 스트랩을 연결해 다양한 형태로 사용·휴대 가능한 ROG 플로우 Z13 아크로님 에디션
▲ 스트랩을 연결해 다양한 형태로 사용·휴대 가능한 ROG 플로우 Z13 아크로님 에디션
▲ 모서리에는 고무 그립이 적용되어 충격을 완화해 준다
▲ 모서리에는 고무 그립이 적용되어 충격을 완화해 준다

'ROG 플로우 Z13 아크로님 에디션'은 독일의 테크웨어 브랜드 '아크로님'(ACRONYM)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ASUS ROG의 정체성과 아크로님의 브랜드 철학이 결합된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는 게이머가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프리미엄 게이밍 하드웨어를 제공하고자 하는 ROG의 취지가 반영된 것이 특징.

이 노트북의 디자인은 아크로님의 수장인 에롤슨 휴(Errolson Hugh)와 마블의 아이언맨 슈트를 디자인한 필 손더스(Phil Saunders) 등 유명 아티스트들이 참여했으며, 기능적인 측면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강조하는 브랜드 철학이 반영됐다. 본체에 다용도 스트랩을 연결하면 크로스백처럼 휴대가 가능하고, 모서리마다 부착된 고무 그립은 낙하 등으로부터의 충격을 완화해 준다. 노트북 케이스는 CNC 가공 알루미늄으로 제작돼 견고한 내구성을 갖췄으며, 레이저 에칭 그래픽으로 세련된 디자인 요소를 더했다. 주변기기를 수납할 수 있는 전용 파우치도 함께 제공된다.

더불어 13세대 인텔 코어 i9-13900H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70 GPU와 함께 DDR5 32GB 온보드 메모리 및 1TB Pcle SSD를 지원해 올해 출시되는 FLOW Z13 라인업 중 가장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100% DCI-P3 100%의 넓은 색 영역을 구현하고 팬톤 인증을 받은 디스플레이는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로 생생한 게이밍 환경을 구현한다. 공식 가격은 300만 원 후반대부터 시작한다.

▲ ROG 플로우 Z13
▲ ROG 플로우 Z13
▲ ROG 플로우 Z13
▲ ROG 플로우 Z13

'ROG 플로우 Z13'은 16:10 화면 비율의 13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디태쳐블 폼팩터 기반의 제품으로 노트북 또는 태블릿PC 등 다재다능하게 활용할 수 있다. 165Hz의 고주사율과 QHD 해상도로 몰입도 높은 비주얼을 구현하는 ROG 네뷸라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으며, 170도 회전 가능한 터치스크린과 탈부착 가능한 풀 사이즈 키보드, ASUS 펜을 지원해 생산성을 높였다.

여기에 13세대 인텔 코어 i9-13900H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60 GPU(최대)가 적용되었으며, GPU 효율을 높이는 MUX 스위치도 지원한다. 공식 가격은 200만 원 중반대부터 시작한다.

▲ ROG 플로우 X16
▲ ROG 플로우 X16

'ROG 플로우 X16'은 360도 회전하는 힌지를 통해 스탠드 모드, 텐트 모드 등 다양한 환경을 지원하는 컨버터블 노트북이다. 미니 LED 기술이 적용된 ROG 네뷸라 HDR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240Hz의 주사율과 최대 1100니트(nits) 밝기를 지원하며, 19.4mm 두께와 2kg 무게의 콤팩트한 설계로 활용성 또한 높였다.

13세대 인텔 코어 i9-13900H 프로세서와 엔비다아 지포스 RTX 4070 GPU(최대)가 적용되어 빠르고 강력한 성능을 구현한다. 또한, 공기 흐름을 최적화하는 트라이팬(Tri-Fan) 기술이 적용된 ROG 인텔리전트 쿨링으로 쾌적한 게이밍 환경을 유지하고, 90Wh의 대용량 배터리로 충전 걱정 없이 장시간 사용 가능하다. 공식 가격은 300만 원 초반부터 시작한다.

▲ ROG 플로우의 모든 라인업과 연결해 RTX 4090 GPU의 성능을 구현하는 'ROG XG 모바일' 외장 그래픽
▲ ROG 플로우의 모든 라인업과 연결해 RTX 4090 GPU의 성능을 구현하는 'ROG XG 모바일' 외장 그래픽

이와 함께 ROG 플로우 라인업의 모든 모델과 연결해 사용하면 고성능이 필요한 AAA급 게임을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는 외장 그래픽 'ROG XG 모바일'도 함께 출시된다. ROG XG 모바일은 최대 TGP가 150W인 지포스 RTX 4090 GPU를 지원해 더욱 향상된 그래픽 성능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휴대가 편리한 콤팩트한 크기에 인텔리전트 쿨링 기술이 적용돼 소음을 최소화하고 쾌적한 온도를 유지해 GPU의 최대 성능을 끌어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USB 3.2 Gen 2, HDMI 2.1, SD 카드 리더 등 다양한 포트를 지원해 연결성과 편의성 또한 높였다. 공식 가격은 300만 원대 초반이다.

한편, ASUS는 신제품 게이밍 노트북 출시를 기념해 구매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ASUS 공식 스토어를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판매처를 통해 프로모션 제품 구매 시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이벤트 기간 내 구매자에게는 ROG 전용 게이밍 백팩과 파우치 등의 액세서리를 증정한다. 또한, ROG 플로우 신제품 3종 모두에는 기본 1년의 보증 기간 내 1회에 한해 소비자 과실로 인한 파손 수리비 전액을 지원하는 'ASUS 퍼펙트 워런티'(Perfect Warranty) 서비스가 적용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해당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제품 관련 상세 내용은 ROG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