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씨티에스(대표 김보경·이상호·하성원)가 에이수스(ASUS)의 프리미엄 게이밍 브랜드 ROG 라인업 신제품 16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PC 케이스 1종, 파워 서플라이 7종, CPU 쿨러 8종이다.

▲ ROG HYPERION GR701
▲ ROG HYPERION GR701

ASUS ROG 하이페리온(HYPERION) GR701은 올해 초 미국 CES 2023에서 공개된 게이밍 환경을 겨냥한 케이스로, DIY 조립에 대응한 설계가 특징이다. 통으로 찍어낸 다이캐스팅 방식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성형했으며 알루미늄 소재 특성상 환경 요인으로 발생할 수 있는 변색을 막고자 아노다이징 처리해 내구성을 높였다. 그리고 금속 헤어라인 마감으로 세련미와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CPU 수랭 쿨러 라디에이터는 케이스 전면과 상단에 420mm 규격까지 호환되는데 동시에 2개를 장착할 수 있다. 라디에이터 대신 쿨링 팬을 장착하는 경우에는 120mm 또는 140mm 규격 제품을 3개씩 총 6개 장착 가능하다. 그래픽카드는 길이 최대 460mm인 제품까지 장착할 수 있는데 수직 · 수평 방향을 바꿔서 장착 가능하다. 그리고 내장된 알루미늄 양방향 그래픽카드 홀더를 사용해 기판이 휘지 않도록 견고하게 고정시킨다.

▲ ROG LOKI SFX-L Platinum 시리즈
▲ ROG LOKI SFX-L Platinum 시리즈

신제품 파워 서플라이는 ASUS ROG LOKI SFX-L Platinum 시리즈 4종(1000W · 850W · 850W 화이트 에디션 · 750W)과 ASUS ROG STRIX GOLD AURA 시리즈 3종(1000W · 850W · 750W)으로 구성된다. 7종 모두 원하는 소켓만 연결해 사용 가능한 모듈형 케이블 디자인, 최신 ATX 3.0 규격과 PCIe 5.0 규격을 충족하는 내구성, 기존 모델보다 2배 큰 방열판 디자인 설계로 강화한 안정성, 저부하 전력 소비 시 쿨링 팬 작동을 멈춰 소음을 줄이는 기능이 적용되었다.

ASUS ROG LOKI SFX-L Platinum 시리즈는 미니 ITX 규격에 알맞은 SFX-L 규격 파워 서플라이다. 80플러스 플래티넘 인증과 사이베네틱스(Cybenetics) 람다 인증을 통과했으며, PP/OVP/UVP/SCP/OCP/OTP 등 다양한 안전 회로가 장착되었다. ASUS AURA 싱크 기능이 내장된 ARGB 규격 쿨링 팬을 장착해 파워 서플라이를 통해서도 조명 효과를 활성화시킬 수 있다. 제품 보증 기한은 최대 10년이다.

ASUS ROG STRIX GOLD AURA 시리즈 일반적인 ATX 규격 파워 서플라이다. 80플러스 골드 인증을 통과했으며 외부 재질을 알루미늄으로 제작해 쿨링 효율을 높였다. 내부에는 표준 커패시터보다 수명이 2배 긴 일본산 ESR 커패시터가 장착되었다.

▲ ROG RYUO III · RYUJIN III 시리즈
▲ ROG RYUO III · RYUJIN III 시리즈

ROG RYUO III 시리즈 ARGB 수랭 쿨러는 360mm와 240mm 규격 모델이 있으며 각 모델은 화이트 에디션도 있다. 8세대 Asetek 펌프가 장착되어서 이전 세대 제품보다 더 높은 유량을 제공할 수 있는 3상 모터를 구동하고 더 조용하게 작동한다. AniMe Matrix 디스플레이가 제공되며 펌프 하우징 위에 있는 미니 LED 어레이를 통해 ROG 전용 콘텐츠, 핵심 시스템 상태 및 맞춤형 애니메이션을 보여줄 수 있다.

ROG RYUJIN III ARGB 시리즈 수랭 쿨러는 360mm와 240mm 규격과 ARGB LED 유무에 따라 총 네 가지 모델이 있다. 풀 컬러 3.5인치 LCD로 주파수, 전압, 온도, 쿨링 팬 속도 등을 살펴볼 수 있으며, 8세대 Asetek 펌프는 AMD와 인텔의 최신 CPU에 적합한 크기로 설계된 방열판을 사용하여 기존 모델보다 쿨링 성능이 개선되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