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가 보안과 생산성 모두를 만족시키며 하이브리드 근무자를 위한 비즈니스 노트북 'HP 드래곤플라이 폴리오 G3'(HP Dragonfly Folio G3)를 출시한다.

비즈니스 사용자를 위한 최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집약해 엔데믹 시대의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생산성, 보안, 고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세련된 디자인과 높은 내구성을 갖춰 다양한 장소에서 여러 업무를 수행해야 하는 외근이 잦은 직종군에 유용하다.

HP 드래곤플라이 폴리오 G3의 외관은 가죽 느낌을 재연한 폴리우레탄 재질의 커버로 제작돼 세련된 디자인뿐만 아니라 생활 스크래치에 강한 내구성을 갖췄다.

여기에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반의 투인원(2-in-1) 폼팩터로 태블릿, 왓치(Watch), 노트북 등 3가지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또, 마그네틱 부착 방식으로 무선 충전이 가능한 스타일러스 펜과 터치스크린이 적용돼 생산성 향상을 지원한다.

디스플레이는 3:2 비율의 OLED로 일반적인 16:9 화면 대비 많은 내용을 화사한 화면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사용 형태에 따라 AI 기술을 기반으로 자동으로 노트북 온도를 조절하는 'HP 컨택스트 어웨어'(HP Context Aware) 등의 솔루션도 제공되어 안정적인 기기 사용을 지원한다.

비즈니스 노트북인 만큼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걸쳐 넓은 범위의 보안 기능도 제공된다. 물리적 카메라 셔터 개폐를 통해 비주얼 해킹을 방지하는 'HP 프라이버시 카메라'(HP Privacy Camera), 노트북 하판 강제 분해 시도 시 관리자 암호 입력을 요구하는 침입 탐지 기술 'HP 템퍼 락'(HP Tamper Lock) 등의 물리적 보안 솔루션이 적용됐다. 이와 함께 기업들에 제공되는 통합 엔드 포인트 보안 솔루션 'HP 울프 프로 시큐리티'(HP Wolf Pro Security), PC 사용 전단계에 걸쳐 사용자의 데이터와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HP 슈어 시리즈'(Sure Series) 등의 보안 소프트웨어가 적용됐다.

최적화된 하이브리드 업무를 위해 오디오와 비디오 기능도 업그레이드됐다. AI 기반 노이즈 제거 기능을 통한 주변 소음 감소, 4개의 마이크를 이용한 발표자 목소리의 선명한 송출 등을 통해 사용자가 화상 회의 시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한다. 더불어 노트북 최초 8MP 카메라 및 최대 100도의 화각을 지원해 기기 사용자뿐만 아니라 뒷배경까지 고화질로 전달할 수 있어 화상 회의를 진행하는 모든 참여자들에게 향상된 하이브리드 근무 경험을 제공한다.

HP 드래곤플라이 폴리오 G3은 HP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인증 판매점을 통해 인텔 i7 프로세서 기준 260만 원대부터 구매 가능하다.

HP코리아 김대환 대표는 "하이브리드 근무가 보편화되며 다양한 장소에서 안전하게 업무 생산성을 유지해 나갈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이번 신제품을 비롯해 HP는 비즈니스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높은 수준의 업무 환경을 제공받을 수 있는 솔루션을 선보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