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이 수십 년 간 축적해 온 필터레이션, 공기 흐름, 모터, 소프트웨어 및 로보틱스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클린홈(clean homes)의 미래'에 대한 비전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차세대 지능형 로봇청소기 '다이슨 360 비즈 나브 로봇청소기'(Dyson Vis Nav), 10미터 이상 도달하는 공기 분사력을 갖춘 공기청정기 '다이슨 빅+콰이엇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Dyson Purifier Big+Quiet Formaldehyde), 올인원 실내 청소 솔루션 제품인 '다이슨 V12s 디텍트 슬림 서브마린 무선 청소기'(Dyson V12s Detect Slim Submarine) 등 자동화, 첨단 소프트웨어 및 인텔리전스를 결합, 다이슨 내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성능을 갖춘 신제품 3종도 공개했다.

다이슨의 최고기술책임자(CTO) 존 처칠(John Churchill)은 "로보틱스, 센싱(sensing), 인텔리전스 등은 일반적으로 '미래 기술'로 여겨지는 분야이지만 다이슨에서는 오래 전부터 제품 개발의 일부로 다뤄져 왔다. 다이슨의 엔지니어들은 이러한 기술들을 활용하여 소비자들의 인지적 부담을 줄이고, 건강한 집안 환경 즉, 헬시 홈(healthy home)을 유지하기 위한 시간, 에너지 및 노력을 절약하며 사용자들이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방식을 개발해왔다"며, "다이슨의 미래 비전은 스스로 돌볼 수 있는 집이다. 공개된 새로운 기술은 이를 구현한 것으로 강력한 로봇청소기, 보다 넓은 공간을 위한 지능형 공기청정기, 그리고 능동적으로 언제 어디든 필요할 때 청소할 수 있는 멀티 기능의 새로운 무선 청소기와 클리너 헤드 기술이다"라고 전했다.

다이슨 360 비즈 나브 로봇청소기는 지능형 로봇청소기의 다음 단계로, 다이슨 옴니-글라이드 무선 청소기만큼 강력한 흡입력을 갖춘 강력한 로봇청소기다. 고유의 슬램(SLAM, Simultaneous Localisation and Mapping) 기술로 설계된 다이슨 360 비즈 나브 로봇청소기는 반구형 어안 렌즈가 장착된 360도 비전 시스템으로 이동 경로를 기억하고 청소할 위치를 파악하며 집안의 청소 지도를 그려낼 수 있을 정도로 지능적이다. 71mm 간격으로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프로세서는 먼지 감지, 장애물 감지, 벽 감지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26개의 센서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해 모서리까지 청소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마룻바닥과 같은 단단한 타입의 바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다이슨 360 비즈 나브 로봇청소기의 새로운 트리플 액션 브러시 바(Triple-action brush bar)에는 부드러운 나일론 소재의 플러피(Fluffy)가 적용되어 큰 사이즈의 이물질을 포착하기에 용이하고 정전기 방지 카본 파이버 필라멘트로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으며 두꺼운 나일론 브러쉬로 카펫에 깊숙이 박힌 먼지를 청소한다. 듀얼 링크 서스펜션(Dual link suspension)으로 최대 21mm 높이까지 올라갈 수 있으며, 낮은 곳으로도 이동이 가능해 최대 99mm 높이의 가구 밑까지 청소할 수 있다. 또한 작동 시간이 50분을 초과하면 스스로 충전 거치대(dock)로 이동해 충전을 실시하며 청소가 종료되면MyDyson 앱을 통해 딥 클리닝이 필요한 시점을 안내한다.

다이슨의 수석 엔지니어 제이크 다이슨(Jake Dyson)은 "로봇청소기는 우리가 따로 청소를 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집안을 지능적으로 청소할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인 기계여야만 한다. 이러한 자율적인 청소기를 구현하려면 고도로 복잡한 알고리즘, 시각적 해석, 먼지 감지 기능 및 강력한 모터 기술이 필요하다"며, "다이슨 엔지니어들은 그동안 진공 청소기를 개발하면서 축적한 모든 지식과 지능형 소프트웨어를 결합하여 강력한 지능형 로봇청소기인 다이슨 360 비즈 나브 로봇청소기를 개발했다"고 전했다.

다이슨 빅+콰이엇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는 넓은 공간을 위해 설계되었다. 새로운 '원뿔 형태의 공기역학'(Cone Aerodynamics) 현상을 활용해 10미터 이상 정화된 공기를 분사하며, CO2(이산화탄소) 센서가 새롭게 탑재되어 실시간으로 CO2 수준을 감지하고 보고한다. 강력한 공기 분사력과 더불어 56데시벨(dB) 수준으로 조용하게 작동하도록 설계되어 역대 다이슨 공기청정기 제품 중 가장 적은 소음으로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갖춘 제품이다.

H13 등급의 헤파 필터는 초미세먼지를 최대 99.95% 제거하고, 새로운 다이슨 K-탄소 필터가 적용되어 가스 오염 물질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기존 다이슨 탄소 필터 대비 이산화질소(NO2)를 3배 더 많이 제거한다. 또한, 다이슨 고유의 선택적 촉매 산화 필터(Selective Catalytic Oxidisation filter)가 적용되어 포름알데히드를 지속적으로 파괴한다. 제품 내 센서는 실내 공기 질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MyDyson 앱으로 실시간 데이터를 전송한다.

다이슨 V12s 디텍트 슬림 서브마린 무선 청소기와 함께 제공되는 다이슨의 첫 물 청소 헤드는 알맞은 양의 깨끗한 물을 물 청소 롤러 브러쉬에 분사해 마룻바닥 위의 물기와 얼룩, 작은 오염물질을 효과적으로 닦아낼 수 있도록 한다. 다이슨 물 청소 헤드는 과도하게 축축하지 않은 최적의 '깨끗한 바닥'을 구현하기 위해 물 청소 헤드 내부에 8개의 분사구를 두어 롤러 브러쉬 전체에 걸쳐 물이 고르게 분사되도록 설계됐다.

모터로 구동되는 마이크로파이버 롤러에는 300ml의 깨끗한 물 탱크가 있어 최대 110㎡ 면적(약 30평)의 바닥을 청소할 수 있으며, 물기나 찌든 때 및 얼룩을 제거한다. 내구성이 뛰어난 추출판은 다이슨 물 청소 헤드에서 오염물질만 분리해 별도의 오수통에 모아, 먼지와 이물질이 다시 바닥에 배출되지 않도록 한다. 다이슨 V12s 디텍트 슬림 서브마린 무선 청소기는 낮은 공간까지도 닿기 때문에 가구 아래뿐 아니라 청소하기 쉽지 않은 곳에 있는 먼지와 오염물질, 물기까지 제거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