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술 기업 다이슨이 보다 넓은 공간을 정화할 수 있는 최신 공기 정화 기술이 탑재된 ‘다이슨 빅+콰이엇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Dyson Purifier Big+Quiet Formaldehyde)’를 출시했다.

다이슨 빅+콰이엇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는 원뿔 형태의 공기역학(Cone Aerodynamics) 현상을 활용해 10미터 이상 정화된 공기를 분사하도록 설계됐다. 기존 다이슨 활성 탄소 필터 대비 3배 더 많이 이산화질소(NO2)를 제거할 수 있는 K-탄소 필터와 CO2(이산화탄소) 센서가 새롭게 탑재됐다.

강력한 분사력과 더불어 최대 풍량에서도 단지 56데시벨(dB) 수준의 소음만 발생할 정도로 조용하게 작동한다. 10미터 이상의 거리까지 도달할 수 있는 한 줄기의 고속 강풍의 공기 분사력을 생성하며, 이전 다이슨 공기청정기 제품 대비 공기 흐름을 두 배로 제공한다.

또한, 다이슨 빅+콰이엇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는 사용자의 선호에 따라 0º, 25º, 50º 중 택하여 바람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 다이슨 빅+콰이엇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Dyson Purifier Big+Quiet Formaldehyde)
▲ 다이슨 빅+콰이엇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Dyson Purifier Big+Quiet Formaldehyde)

기존 다이슨 공기청정기 제품과 마찬가지로 다이슨 빅+콰이엇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는 헤파(HEPA) H13 등급에 충족하도록 봉인된 필터레이션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정화된 공기를 방 안 전체로 분사한다. 다이슨 엔지니어는 제품 내 탑재된 3개의 필터를 모두 기존 필터 크기 대비 확대하고, 필터의 수명 역시 개선하여 제품의 필터레이션 성능을 더욱 강화했다.

헤파 H13 등급 필터는 기존 필터 대비 3.8배 더 크게 재설계되어 먼지,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제거하고 0.1 마이크론만큼 작은 입자를 99.95% 제거한다. 해당 필터는 21m 길이의 459번 접힌 붕규산 유리섬유(Borosilicate microfibre)로 구성되었으며, 이는 킹사이즈 침대 2개 또는 A4용지 127장에 상응하는 면적이다. 더 크게 재설계된 헤파 H13 등급 필터는 5년간 교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탄소 필터와 별도로 교체가 가능해 불필요한 낭비를 방지할 수 있다.

새로운 K-탄소 필터는 공기 중 가스를 제거하는 필터로, 특히 요리와 같은 일상적인 활동이나 차량 배기가스와 같이 외출 후 집으로 들어올 때 함께 유입되는 이산화질소(NO2)를 기존 다이슨 활성 탄소 필터 대비 3배 더 많이 제거한다. 다이슨 K-탄소 필터는 기존 활성 탄소 필터 대비 이산화질소와 더욱 강력한 화학 결합을 형성하며 이산화질소 흡착 효율성을 높혔다.

다이슨 음향 전문가와 소음 및 진동 전문 엔지니어로 구성된 팀은 모터 버킷을 재설계하여 다이슨 빅+콰이엇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가 최대 풍량에서도 56데시벨(dB) 수준의 소음으로 조용하게 작동하도록 저압, 고속의 시스템을 구현했다.

다이슨 엔지니어는 모터를 컴프레서에 직접 장착한 이후 다시 제품에 간접적으로 장착하는 이전 방식을 개선하고자 컴프레서에 모터를 간접적으로 장착 시키는 새로운 방법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모터 진동이 증폭되기 전 기계에서 분리하여, 진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음향 수준을 최소화할 수 있었다.

다이슨 빅+콰이엇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는 통합 센서 시스템을 탑재했다. 다이슨 고유의 지능적인 알고리즘을 통해 데이터를 초 단위로 교차 검증하고 공기를 분자 수준으로 분석하여 환경 변화를 자동으로 감지해 공기를 정화하며, LCD 화면 및 MyDyson™ 앱을 통해 분석 결과를 실시간 표시한다. MyDyson 앱 사용자는 집에 없을 때에도 앱을 통해 제품을 원격 제어할 수 있으며, 공기 정화를 위한 일정을 예약하거나 모니터링을 할 수 있다.

다이슨 빅+콰이엇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에는 미세먼지(PM10), 초미세먼지(PM2.5), 이산화질소(NO2), 휘발성 유기 화합물(VOCs), 온도 및 습도를 감지하는 기존 센서 외에도 이산화탄소(CO2)를 감지하는 센서를 새롭게 탑재했다. 실내에서의 높은 이산화탄소 농도는 건강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사람의 인지 능력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제품에 탑재된 CO2 센서는 이산화탄소 농도가 권장량을 초과하는 즉시 정확하게 보고하여 환기가 필요한 시점을 알 수 있다.

다이슨 빅+콰이엇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는 6월 8일부터 다이슨 공식 홈페이지와 다이슨 데모 스토어 및 다이슨이 입점된 전국 주요 백화점, 일부 하이마트 매장 및 온라인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권장 소비자 가격은 1,190,000원부터이다. 신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