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함(더바오파트너스 대표 김승진)은 에너지 효율 1등급을 획득해 전기료 부담이 적은 구글 OS 기반의 40형 QLED 구글 TV 'NA401QLED 제로베젤'(이하 NA401QLED)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NA401QLED는 MT9216 원칩솔루션을 적용해 빠른 처리속도가 장점이다. AV1 코덱 화질을 지원해 기존 코덱 대비 30퍼센트 적은 용량으로 고품질 비디오 콘텐츠를 스트리밍할 수 있다.

더불어 퀀텀닷 기술 기반의 패널이 적용되어 10억 개 이상의 색상 음영을 통해 자연에 가까운 색을 구현하고, 제로베젤이 적용되어 몰입감을 높여준다. 또, 플리커프리, 로우블루라이트 기능이 지원돼 장시간 사용해도 눈에 부담이 없으며, 돌비와 DBX-TV를 지원해 입체적인 음향을 들려준다. 특히, 더함 화질연구소에서 제공하는 세팅 값을 통해 최적의 화질로 TV시청이 가능하다.

NA401QLED는 기존 보다 한 단계 진화한 통합 구글 OS가 적용된 제품이다. UI 3.0이 적용되어 직관성이 높아 소비자의 편의성이 증가했다. 사용자를 고려한 콘텐츠 중심의 UI로 개선되어 시청할 콘텐츠를 앱 이동 없이 홈 화면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구글 AI가 시청 습관과 관심분야에 따라 프로필별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연령에 적합한 콘텐츠를 추천하는 '키즈 모드'도 갖췄다.

또한, 듀얼밴드 Wi-Fi를 지원해 끊김 없는 콘텐츠 스트리밍 시청이 가능하다. 별도로 지원하는 유선 LAN을 통해 인터넷 환경 구축도 가능하다. 2개의 HDMI포트, USB포트, 광출력, 이어폰, 오디오, 블루투스 5.1, ARC, CEC포트를 지원해 다양한 디바이스를 손쉽게 연결할 수 있다.

더함은 TV 업체 중 유일하게 공식 추천 세팅 값 및 펌웨어 제공 서비스를 운영해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LG, 삼성과 함께 중소기업에서 유일하게 한국 소비자원으로부터 우수 평가를 받아 품질을 인정받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