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컨슈머 테크 스타트업 낫싱(Nothing)이 사용자 경험에 집중한 2세대 플래그십 스마트폰 'Phone (2)'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개선된 운영체제 '낫싱 OS 2.0'과 스냅드래곤 8+ 1세대 모바일 플랫폼으로 구동되는 Phone (2)는 새로운 글리프(Gylph) 인터페이스가 기기 후면에 적용되어 스마트폰 사용 시 스크린에서 발생하는 상호작용을 최소화하면서 주요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Phone (2)는 스냅드래곤 8+ 1세대 모바일 플랫폼과 4,700mAh 배터리가 적용되어 빠른 성능과 강력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또, 20분 이내 50%까지 충전이 가능한 고속 유선 충전도 지원한다. 디스플레이는 120hz에서 1z까지 가변 주사율을 갖춘 6.7인치 LTPO 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Phone (2)의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대칭적인 디자인 방식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이다. 각 구성 요소와 형태, 배치 및 질감 등 1세대 스마트폰인 Phone (1) 보다 세세한 부분이 개선됐다. 1mm 더 얇은 중간 프레임과 부드럽고 도톰한 그립감을 느낄 수 있는 곡선형 유리 후면으로 편안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LED 배열 단위의 수를 늘려 Phone (2)의 시그니처 글리프 인터페이스를 향상시켰다. 낫싱 스마트폰 디자인의 핵심인 새로운 글리프 인터페이스는 화면을 계속 보지 않아도 필수적인 정보를 제공해 일상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사용자는 연락처와 앱에 맞춘 커스텀 조명 및 사운드 시퀀스를 설정해 알림 확인 전 그 내용을 예상할 수 있다. 또, 새로운 글리프 인터페이스는 교통·배달 앱과 연동해 카운트다운을 시각적으로 보여주고 진행상황을 추적하며, 타이머 기능도 수행한다.

에센셜 글리프 알림을 설정하면 꼭 필요한 알림만 받을 수 있고, 사용자가 지정한 특정 연락처와 앱에서 알림이 올 경우 확인할 때까지 우상단 LED가 점등된다. 새롭게 도입된 글리프 컴포저(Composer)는 사용자가 자유롭게 글리프 링톤을 설정할 수 있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낫싱 OS 2.0은 소프트웨어 최적화를 통해 운영체제 내 약 500개 이상의 전환과 애니메이션 효과를 개선해 앱 실행 속도를 Phone (1) 대비 2배 개선됐다. 또, 새로운 모노크롬 레이아웃과 앱 레이블 제거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 사용 시 대기 요소를 삭제할 수 있으며, 그리드 디자인, 위젯 크 및 색상 테마를 자유롭게 설정하는 동시에 새로운 폴더 레이아웃 및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다. 더불어 위젯을 이용해 홈 화면과 잠금 화면의 유틸리티를 새롭게 재구성해  앱을 실행하지 않고 주요 기능을 확인하고 액세스할 수 있다.

Phone (2)는 32 MP 전면 카메라와 메인 센서를 Sony IMX890으로 업그레이드한 50MP 듀얼 후면 카메라 시스템이 적용됐다. 센서의 RAW 영역 내 다양한 노출 상황에서 8개의 프레임을 촬영, 각 프레임을 결합해 가장 현실적인 결과를 담은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어드밴스드 HDR 알고리즘도 적용됐다. 또한, 어드밴스드 AI 기반 기술인 'Motion Capture 2.0'이 적용되어 실시간으로 움직이는 대상을 식별해 주요한 곳에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후면 카메라는 4K 해상도로 60fps의 영상 녹화가 가능하며, 움직이는 동안에도 흔들림이 최소화된 촬영 경험을 제공하는 액션 모드도 갖췄다. 내장된 EIS 및 OIS로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제공하며, 전면 카메라는 1080P 60fps 지원해 셀프 촬영 시 몰입감을 높였다.

Phone (2)는 화이트와 그레이 두 컬러로 선보인다. 가격은 제원에 따라 상이하며, 12GB/256GB 모델이 899,000원, 12GB/512GB 모델은 1,099,000원이다. 15일부터 서울 마포구 상수동에 위치한 '크림 상수 쇼룸'에서 한정 수량 판매하며, 21일 0시부터 대기 없이 바로 구매 가능하다.

A/S의 경우 현재 운영중인 고객서비스센터를 통해 조치를 받을 수 있으며, 국내 출시에 발맞춰 보다 빠르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Phone (2) 및 낫싱 제품에 대한 구체적인 사양 및 기능 정보는 낫싱 웹사이트 및 SNS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낫싱의 CEO이자 공동 창업자인 칼 페이(Carl Pei)는 "오늘날 스마트폰은 우리 생활에서 중요한 도구이지만 점점 더 주의를 분산시켜 창의성을 저해시키는 방해요소가 되었다"라며, "이번에 출시한 Phone (2)는 뛰어난 기능과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총체적 디자인 혁신을 통해 사용자의 보다 차별화된 스마트폰 경험을 의도했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