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커피 마니아에게 신선한 경험을 줄 수 있는 신개념 캡슐 커피머신을 선보인다.

LG전자는 7월 20일(현지 시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킥스타터’에서 신개념 캡슐 커피머신 ‘듀오보’(DUOBO)를 출시한다. 이전에 없던 획기적인 제품을 누구보다 먼저 사용하고 싶어하는 얼리 어답터들에게 인기가 많은 킥스타터를 통해 제품을 우선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듀오보는 캡슐 2개를 한 번에 추출하는 캡슐 커피머신이다. 캡슐 하나로만 커피를 추출하던 기존 방식의 틀을 깨고 맛과 향이 다른 두 캡슐을 동시에 사용해 나만의 블렌딩(Blending)이 가능하다. 고객은 이 제품을 통해 하나의 캡슐에서 느낀 부족함을 다른 캡슐로 보완해 더 깊이 있고 풍부한 커피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듀오보는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가장 대중적인 사이즈의 커피 캡슐을 사용한다. 사용자는 각 캡슐의 추출 온도, 추출량 등을 전용 앱에서 설정해 나만의 레시피를 만들 수 있다. 동일한 캡슐을 사용하더라도 캡슐 조합과 추출 조건을 달리하면서 색다른 커피를 만드는 즐거움이 있다. LG전자는 누구나 쉽게 다양한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전문 바리스타가 만든 레시피도 공유한다.

듀오보는 독특한 디자인도 적용되었다. ‘우주의 맛’을 발견한다는 초기 기획 의도를 반영해 우주탐사선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다. 출시일인 7월 20일은 아폴로 11호가 인류 최초로 달 착륙에 성공한 1969년 7월 20일에 맞춰 선정했다.

LG전자는 커피 추출 시 잔을 올려놓는 공간에 FHD IPS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화면에서는 듀오보 전용 애니메이션, 커피 관련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또 다른 재미를 더한다.

듀오보 구매를 원하는 이들은 킥스타터 플랫폼에서 펀딩을 신청하면 된다. 펀딩을 통한 초기 판매가격은 실 판매가보다 300달러보다 낮은 499달러(약 63만 원)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