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엔 어떠한 제품들이 시장에 나왔나?
2월엔 어떠한 제품들이 시장에 나왔나?
  • 최주환 기자
  • 승인 2019.02.24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정한 풀스크린 경험 제공 삼성전자 ‘갤럭시 S10’
​​​​​​​대화면·AI에 명품 사운드까지…‘LG Q60·K50·K40’ 실속형 스마트폰
유니크 디자인+고출력 블루투스 스피커 브리츠 ‘BZ-JB5607’
100GbE 에지투코어 네트워크용 ‘루커스네트웍스 ICX 7850’ 스위치
PIC MCU 애플리케이션·구글 클라우드 몇분 내 연결 ‘마이크로칩 개발 보드’
스케일아웃 NAS 델 EMC ‘아이실론 F810’-‘클래리티나우’ SW 
아이 혼자서도 쉽게 착용 가능 LG유플러스 ‘U+카카오프렌즈키즈워치2’
정유·가스업계 검사전문가용 가스 감지 카메라 플리어 ‘GF620·GF77’

진정한 풀스크린 경험 제공 삼성전자 갤럭시 S10’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혁신 기술의 정수를 집약한 갤럭시 S10’ 사전 예약 판매를 225일부터 35일까지 진행합니다. 정식 출시는 38일입니다.

갤럭시 S10은 진정한 풀 스크린의 경험을 제공하는 다이내믹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새로운 카메라 기술, 강화된 인텔리전트 기능, 무선 배터리 공유·더욱 스마트해진 빅스비 등의 편의 기능으로 스마트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합니다.

이번 사전 판매 대상 모델은 갤럭시 S10e’·‘갤럭시 S10’·‘갤럭시 S10+’ 등 총 3개 제품입니다.

갤럭시 S10은 프리즘 화이트, 프리즘 블랙, 프리즘 그린의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가격은 128GB 모델이 1056000, 512GB 모델이 1298000원입니다.

갤럭시 S10+은 내장 메모리 용량에 따라 128GB, 512GB, 1TB 등 총 3가지 모델로 출시됩니다. 128GB 모델은 프리즘 화이트와 프리즘 블랙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155000원입니다. 512GB 모델은 세라믹 화이트와 세라믹 블랙 색상으로 선보이며 가격은 1397천원입니다.

특히 갤럭시 S10+ 1TB 모델은 세라믹 화이트 색상으로 자급제 모델로만 출시됩니다. 가격은 1749000원입니다.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컴팩트 한 디자인에 트렌디 한 컬러를 갖춘 갤럭시 S10e는 프리즘 화이트, 프리즘 블랙, 카나리아 옐로우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899800원입니다.

갤럭시 S10을 사전 예약한 고객은 38일 정식 출시 전인 34일부터 제품을 먼저 받아 개통할 수 있으며 예약 고객의 개통 기간은 37일까지입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10·갤럭시 S10+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코드프리 이어셋 갤럭시 버즈(Galaxy Buds)를 증정하며 갤럭시 S10e 구매 고객에게는 고속 충전이 가능한 대용량(1mAh) 무선충전 배터리팩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버즈는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AKG’ 음향 기술을 탑재해 프리미엄 사운드 경험을 제공하며 최대 13시간까지 음악 재생이 가능합니다. 특히 갤럭시 S10의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통해 어디서든 간편하게 무선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사전 구매 고객에게 디스플레이 파손 교체 비용의 50%(11, 개통 이후 1년 이내)를 현장에서 즉시 할인해주며 추첨을 통해 228일부터 전국 5개 도시에서 진행되는 갤럭시 팬 파티 초대권(12)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갤럭시 팬 파티는 삼성전자만의 독보적인 프로그램으로 갤럭시 팬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즐기며 소통하는 축제입니다.

228일 부산을 시작으로 광주(32), 서울(38), 대전(315), 대구(316)에서 진행되며 이번 행사는 인기 아티스트 지코(ZICO)’가 총괄 디렉팅을 맡았습니다.

사전 구매 고객은 삼성닷컴 애플리케이션 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은품을 신청한 후 37일까지 사전 개통을 완료하면 사은품을 배송 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S10은 자급제 모델과 이동통신 3사 모델 모두 예약이 가능하며 전국 디지털프라자와 각 이동통신사 오프라인 매장을 비롯해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이동통신사 온라인몰 등에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 최초의 5G 스마트폰인 갤럭시 S10 5G’ 사전 예약 판매는 322일부터 진행될 예정입니다. 초저지연 및 초연결성 구현한 갤럭시 S10 5G는 기존 LTE 대비 최대 20배 빠른 전송 속도를 지원합니다.

대화면·AI에 명품 사운드까지‘LG Q60·K50·K40’ 실속형 스마트폰

LG전자가 25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 전시회 MWC 2019(Mobile World Congress 2019)에서 LG Q60, LG K50, LG K40 등 새로운 실속형 스마트폰 제품 3종을 공개합니다.

올해 LG전자가 선보이는 실속형 제품들은 사운드, 카메라, 디자인 등 프리미엄 제품에 적용된 기능들을 이어받는 데 그치지 않고 각 제품만의 독특한 소비자 경험을 더해 차별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LG전자는 고객이 스마트폰 사용환경 및 사용경험에 기반해 디자인, 편의 기능 등 특화된 장점을 골라 꼭 맞는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라인업을 갖춘다는 계획입니다.

이번에 공개되는 스마트폰 3종은 실속형 제품임에도 대화면 디스플레이와 다양한 인공지능 기능이 담겨있습니다.

LG전자는 LG Q60LG K50에는 6.26인치, LG K40에는 5.7인치 크기의 풀비전(FullVision)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전면 베젤을 최소화해 대화면임에도 한 손으로 다루기 편합니다.

특히 LG Q60LG K50에는 전면 상단 중앙의 카메라 부분를 물방울 모양으로 감싸 화면을 제외한 베젤을 최소화시켜 몰입감을 높였습니다.

신제품 3종에는 다양한 인공지능 기능도 담겼습니다. AI 카메라는 사물을 자동으로 인식해 밝기, 대비 등 최적의 화질을 추천해 주며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은 간편하게 구글 어시스턴트를 실행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LG전자는 주로 프리미엄 제품군에만 적용되던 ‘DTS:X’ 입체음향 기능을 신제품 3종에 탑재했습니다.

‘DTS:X’는 고급 이어폰 없이도 최대 7.1채널의 영화관 같은 고품격 입체 음향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줍니다. 영화를 볼 때 대사가 더 또렷하게 들릴 뿐 아니라 게임을 할 때도 생생한 공간감을 연출함으로써 콘텐츠에 더욱 몰입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카메라, 배터리 등 핵심 기능에 집중하며 고객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LG전자는 신제품 3종 모두 AI 카메라를 적용한 가운데 LG Q60의 후면에는 각각 1600, 500, 200만 화소의 표준, 광각, 심도 등 3개 카메라 렌즈를 탑재했습니다. 3개 렌즈는 사용자가 이리저리 움직일 필요 없이 인물과 배경에 맞는 사진들을 한 번에 찍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LG Q60LG K50에는 심도 카메라를 탑재해 사용자가 찍고 싶은 대상만을 강조하고 배경을 흐리게 처리하는 아웃포커스 기능을 지원합니다.

LG전자는 신제품 3종에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동영상 시청, 웹서핑 등 전력 소비가 많은 멀티미디어 환경에서 배터리 걱정을 덜었습니다. LG Q60LG K50에는 3500mAh, LG K40에는 3000mAh의 배터리가 탑재됐습니다.

LG전자 단말사업부장 이연모 전무는 경쟁력 있는 실속형 스마트폰을 지속 선보여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힐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유니크 디자인+고출력 블루투스 스피커 브리츠 ‘BZ-JB5607’

사운드 전문기업 브리츠가 강력한 사운드와 복고풍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귀와 눈을 동시에 만족시키고 블루투스 및 USB로 편의성까지 챙긴 멀티플레이어 ‘BZ-JB5607’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빛바랜 추억을 연상케 하는 레트로 스타일이 인상적인 BZ-JB5607은 블랙색상으로 내추럴하면서도 빈티지한 멋을 내고 있습니다. 전면에는 알루미늄 재질의 스피커 그릴을 썼으며 상단에는 알루미늄 재질의 컨트롤러를 더해 견고하면서도 세련된 아름다움을 표현했습니다.

알루미늄 특유의 은은한 광택은 사용감을 높여주고 아날로그 감성을 더욱 증폭시킵니다. 서재나 거실, 침실과 같은 가정에서는 물론 카페와 같이 인테리어가 중요한 공간에서 더욱 빛을 냅니다.

블루투스 기능을 내장해 스마트폰/태블릿과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전송거리인 10미터 이내에서는 자유롭게 이동하며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모든 사운드가 BZ-JB5607을 통해 재생되므로 영화, 게임을 즐길 때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는 USB포트가 있어 음악파일이 저장된 USB메모리드라이브를 꼽으면 스마트폰을 연결하지 않아도 좋아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USB포트는 스마트폰 충전용으로도 쓸 수 있습니다. 외부입력(AUX)도 가능해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MP3플레이어와 같은 기기도 보다 강력한 사운드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전원 사용은 AC 전원과 배터리 두가지를 모두 사용 가능하며 배터리는 2000mAh 의 리튬 배터리를 내장해 원하는 곳으로 이동이 가능해 사용하기에 한층 편리성을 높였습니다. 충전 하면 약 12시간 이상 사용이 가능합니다.

브리츠 사운드 엔지니어의 의해 정밀 튜닝된 20mm 듀얼 풀레인지 유닛이 양쪽에 탑재됐고 101.6mm 대구경 우퍼 유닛이 중앙에 배치돼 있습니다.

정격 출력 25W(5W*2+15W)로 크기 대비 강력한 소리를 내며 깊은 베이스가 더해져 더욱 실감나는 음악을 즐길 수 있으며 보다 깊이 있는 사운드를 위해 고밀도 우든 캐비닛을 사용했습니다.

공진이 최소화된 순수한 음향을 추구함으로써 섬세하고 명확한 소리를 만들어냅니다. 베이스 저음 강화를 위한 에어덕트도 있어 정해진 앰프의 출력과 제한된 인클로저 용적에서 저역 재생의 효율을 높여줍니다. 고음과 저음 영역에 대한 개별적인 볼륨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 취향에 따른 음색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브리츠는 출시기념으로 셀카기능이 내장된 깜찍한 포터블 스피커인 BZ-A650 사운드 크림(Sound Cream)을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와 포토상품평을 통한 추가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브리츠 BZ-JB560722일부터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소비자 가격은 199000원입니다.

100GbE 에지투코어 네트워크용 루커스네트웍스 ICX 7850’ 스위치

아리스(ARRIS)의 자회사이며 유무선 네트워킹 기업 루커스네트웍스코리아가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킹을 위한 에지 투 코어 솔루션 ‘ICX 7850 스위치를출시했습니다.

루커스의 ICX 7850 스태커블 스위치는 고객의 기존 광케이블 투자를 이용해 고밀도의 10GbE, 25GbE, 40GbE, 50GbE 100GbE를 구현하므로 교육기관과 정부 및 기업의 대규모 엔터프라이즈 에지 네트워크 환경에 적합합니다.

스케일아웃방식은 802.11ax(와이파이 6), IoT, LTE 같은 최신 무선 기술에서 발생한 대용량 데이터 트래픽까지 처리할 수 있고 멀티 기가비트 네트워크 증설도 무리없이 수용할 수 있습니다.

루커스네트웍스 유선 제품 담당 부사장 시바 발리아판(Siva Valliappan)와이파이 연결 제품에 대한 수요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짐에 따라 네트워크 코어에 대한 부담도 가중되고 있다. 하지만 기기의 확산과 무선 기술의 발전을 따라잡을 솔루션이 꼭 복잡하거나 비싼 가격으로 출시될 필요는 없다면서 루커스 ICX 7850 스위치는 멀티 기가비트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과정을 간소화하고, 기업이 현재 및 미래 네트워크 수요에 맞춰 솔루션을 신속히 확장함으로써 총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해 준다고 말합니다.

ICX 7850의 고급 스태커블 기능은 스위치를 최대 12대까지 확장하므로 기존의 새시 기반 데이터센터나 엔터프라이즈 스위치의 밀도에 필적하는 성능을 제공합니다.

짧은 스택 페일오버 시간, 멀티 새시 트렁킹, 그리고 사용 중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같은기능을 통해 다운타임을 제거합니다. 또한 스마트존(SmartZone) 네트워크 컨트롤러를 통해 루커스 ICX 스위치 전체 포트폴리오의 구성과 모니터링 및 문제해결을 지원하고 무선 액세스포인트 네트워크 운영 및 관리도 지원한다. 이러한 고확장 시스템은 전력 소모를 줄이고 냉각 요건을 완화시켜주며 총 소유비용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트로이 대학교 네트워크 서비스 소장인 매트 머서(Matt Mercer)루커스 ICX 7850 스위치는 설치 과정이 간단하고 점유 공간을 매우 적게 차지하기 때문에 기존의 코어 네트워크 섀시보다 훨씬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면서 “ICX 7850을 네트워크에 설치한 이후로 복잡한 학생들의 민원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용길 한국지사장은 루커스 ICX 7850 스위치는 네트워크 증설과 속도 확장 작업을 손쉽게 할 수 있으며 다양한 무선 기술들도 유연하게 지원해 엔터프라이즈급의 성능과 신뢰성을 구현할 수 있게 해주는 차세대 네트워킹 솔루션이라며 루커스 ICX 7850 스위치와 스마트존 네트워크 컨트롤러는 스마트시티, 와이파이6, 스마트캠퍼스, IoT 서비스 등을 준비하는 한국 고객들이 네트워크를 손쉽게 업그레이드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최선의 방안이 되어 줄 것이다고 강조했습니다.

PIC MCU 애플리케이션·구글 클라우드 몇분 내 연결 마이크로칩 개발 보드

커피 메이커부터 온도조절장치 및 관개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PIC 마이크로컨트롤러(MCU)는 수백만개에 달하는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의 핵심에 서 있습니다.

차세대 PIC MCU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함에 따라 개발자들은 통신 프로토콜, 보안 및 하드웨어 호환과 관련된 복잡성을 극복해야만 합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에 속도를 내고자 저전력 PIC MCU, 크립토어쎈티케이션(CryptoAuthentication) 보안 요소 IC와 완전 인증된 와이파이 네트워크 컨트롤러를 결합한 구글 클라우드 IoT 코어용 새로운 사물인터넷(IoT) 개발 보드를 출시했습니다.

이 솔루션은 추가 시간과 비용, 그리고 대규모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 및 RTOS(Real Time Operating System)에 수반되는 보안 취약성을 제거해 PIC MCU기반 애플리케이션의 연결 및 보안 유지를 간편하게 해 줍니다. 구글 클라우드 IoT 코어에 연결된 후에는 더욱 우수하고 스마트한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강력한 데이터 및 분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칩과 구글 클라우드의 확장된 파트너십의 일환인 PIC-IoT WG 개발 보드는 무료 온라인 포털을 통해 PIC MCU 개발자들이 차세대 제품들에 더욱 쉽게 클라우드 커넥티비티를 추가할 수 있도록 합니다.

포털에 접속시에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디버그 및 커스터마이징을 위한 마이크로칩의 MCC(MPLAB Code Configurator) 개발 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개발 보드는 개발자들이 단 몇 분 안에 커넥티드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스마트하고 커넥티드된 안전한 디바이스를 결합한 제품으로 다음과 같은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CIP 내장 초저전력 PIC MCU = 배터리로 구동되는 실시간 감지 및 컨트롤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PIC24FJ128GA705 MCU는 추가 메모리와 고급 아날로그 기능을 통합해 PIC 아키텍처의 간결성을 제공합니다.

이 디바이스는 더 적은 코드와 보다 낮은 전력 소비로도 복잡한 애플리케이션을 처리할 수 있는 최신 CIP(Core Independent Peripheral)가 내장돼 있어 성능과 초저 소비전력 간의 이상적인 조합을 제공합니다.

하드웨어 신뢰성 보호를 위한 보안 요소 = ATECC608A 크립토어쎈티케이션 디바이스는 안전하게 인증 가능한 각 디바이스에 신뢰 및 보호되는 ID를 제공합니다. ATECC608A 디바이스들은 구글 클라우드 IoT 코어에 사진 등록되며, 제로 터치 프로비저닝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클라우드로의 와이파이 커넥티비티 = ATWINC1510는 산업용 등급의 완전 인증 IEEE 802.11 b/g/n IoT 네트워크 컨트롤러로 선택한 MCU에 유연한 SPI 인터페이스를 통해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듈은 개발자들에게 요구되는 네트워킹 프로토콜 전문성에 대한 부담을 덜어줍니다.

마이크로칩의 8비트 및 16비트 MCU 사업부 부사장 스티브 드레호블(Steve Drehobl)마이크로칩은 PIC MCU 개발자들이 변화하는 애플리케이션 요건에 대응하고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새로운 개발 툴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클라우드 커넥티비티 기능의 추가와 IoT로의 애플리케이션 마이그레이션 추세에 맞추어 마이크로칩의 PIC-IoT WG 개발 보드는 제품을 시장에 빠르게 출시할 수 있도록 간소화된 개발 프로세스를 지원한다고 전했습니다.

구글 클라우드 IoT 코어는 개발자들이 전 세계 디바이스의 데이터를 쉽고 안전하게 연결, 관리 및 수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완전 관리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플랫폼은 개발자들이 임베디드 디자인의 동작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수집, 처리 및 분석합니다.

PIC-IoT WG 개발 보드는 최근 출시된 AVR-IoT WG 개발 보드에 추가돼 개발자 자신이 선호하는 MCU 아키텍처로 클라우드 연결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스케일아웃 NAS 델 EMC ‘아이실론 F810’-‘클래리티나우’ SW 

델 EMC가 기업의 데이터 분석과 AI 활용 등에서 핵심 자원으로 주목받고 있는 비정형 데이터를 혁신적으로 관리하는 신규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델 EMC는 진일보한 성능과 효율성의 ‘아이실론(Isilon)’ 신제품과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인 ‘클래리티나우(ClarityNow)’를 출시해 비정형 데이터의 위치에 상관없이 더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가 가능해졌다고 설명합니다. 

데이터 애널리틱스, EDA(전자설계자동화), AI 등 새로운 워크로드가 보편화되고 이로 인해 비정형 데이터가 폭발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데이터 자본(Data Capital)’을 어떻게 활용하고 관리하느냐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 역량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델 EMC는 이같은 비정형 데이터 워크로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성능과 효율성을 더욱 강화시킨 스케일아웃 NAS 플랫폼 ‘델 EMC 아이실론 F810(Isilon F810)’을 발표했습니다. 4U 섀시 사이즈의 아이실론 F810은 최대 25만 IOPS(초당 입출력 횟수)와 15GB/s의 대역폭을 제공합니다. 

스케일아웃 방식으로 성능과 용량을 선형적으로 확장할 수 있으며 144개 노드로 구성된 단일 클러스터당 최대 900만 IOPS와 540GB/s 쓰루풋(throughput. 단위시간당 데이터 전송량)을 구현합니다.

최대 3:1 인라인 데이터 압축률2)을 지원하는 아이실론 F810은 집적도가 향상됨에 따라 4U 당 최대 2.2PB의 유효 스토리지 용량(effective capacity)을 제공하며 144개 노드 클러스터 기준으로는 최대 79.6PB(페타바이트)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향상된 집적도로 데이터센터의 상면을 적게 차지하며, 전력비 및 냉각비 등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아이실론 F810은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수동으로 데이터를 이관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기존 아이실론 클러스터와 통합할 수 있고 향후 데이터 증가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또 ‘아이실론 원FS(OneFS)’ 운영체제를 통해 올플래시, 하이브리드, 아카이브 플랫폼 등 다른 아이실론 모델들과 단일 클러스터로 묶어 운영할 수 있습니다. 아이실론 원FS는 포괄적인 멀티-프로토콜을 지원하기 때문에 단일 스토리지 플랫폼에서 손쉽게 데이터를 통합하고 운영을 단순화할 뿐 아니라 데이터 또는 스토리지 시스템 간의 사일로(단절현상)을 없애고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과 워크로드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에 걸쳐 자동화된 스토리지 티어링(tiering)이 가능해 스토리지 자원을 최적화하고 장기 보관 데이터의 스토리지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함께 선보이는 ‘클래리티나우(ClarityNow)’ 소프트웨어는 파일 기반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솔루션입니다. 특히 델 EMC ‘아이실론’과 오브젝트 스토리지 ‘ECS’를 보조해 이기종의 분산된 스토리지 및 클라우드에 흩어져 있는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가시성을 제공합니다.

IT 부서는 ‘클래리티나우’를 통해 파일 데이터 이용 현황과 스토리지 용량에 대한 통찰력을 확보할 수 있으며 현업 부서의 일반 사용자들은 셀프서비스 기능을 이용해 파일이 어디에 있든 상관없이 데이터를 찾아내고 활용하는 것은 물론 다른 위치로 손쉽게 옮길 수 있습니다. 물리적인 스토리지 사일로에 갇혀 있던 데이터를 클래리티나우를 이용하면 수십억 개의 파일과 폴더에 걸쳐 색인작업이 가능하며 탁월한 가시성을 확보해 데이터 자본의 진정한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아이 혼자서도 쉽게 착용 가능 LG유플러스 ‘U+카카오프렌즈키즈워치2’

LG유플러스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디자인과 부모안심 기능으로 큰 호응을 얻었던 ‘카카오프렌즈키즈워치’에 이어 실용성을 한층 높인 ‘U+카카오프렌즈키즈워치2’를 단독 출시했습니다.

U+카카오프렌즈키즈워치2는 아이 혼자서도 쉽게 착용이 가능하도록 간편 버클 형태의 손목밴드로 변경했고 목걸이 재질은 튼튼한 천으로 변경해 실용성을 강화했습니다.

특히 A/S측면에서는 고객의 편의성과 전문성을 대폭 향상시킨 것이 큰 특징입니다. 고장이 나더라도 전화 한 통화면 집 앞까지 방문해 제품을 수거해 가는 서비스(pick-up)를 도입했습니다. 고객센터는 체계적인 A/S시스템을 구축한 중소기업청 산하의 중소기업유통센터로 이전해 전문성을 높였습니다. 현장 방문수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 고객센터로 접수하면 됩니다.

아이의 위치, 배터리 상태, 발자취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부모안심 기능으로 아이의 안전을 언제든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가 길을 잃거나 위급상황일 때는 보호자에게 자녀의 위치와 함께 경고 알림을 보내고 아이가 통화가 연결되지 않을 때는 부모 스마트폰에서 아이의 키즈워치를 제어해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색상은 블루와 핑크 2종류로 각각 라이언과 어피치 캐릭터 디자인입니다. 배터리는 한 번 충전하면 하루 정도(연속 통화 시 2시간, 기능 미사용 시 100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가 실수로 물을 묻히거나 운동장이나 놀이터에서 놀다가 흙먼지가 묻어도 기계에 전혀 문제가 없는 생활 방수 및 방진 기능도 지원합니다.

U+카카오프렌즈키즈워치2는 전국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U+숍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출고가는 27만5000원이고 공시지원금으로 구매시 15만5000원을 지원받아 12만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키즈 전용 요금제인 키즈워치 월정액(LTE Wearable KIDS)은 월 8800원에 데이터 200MB와 음성 50분을 제공합니다. 태블릿·워치·스마트기기 2대까지 월정액을 무료로 제공하는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88’ 요금제를 부모님이 이용하면 키즈워치의 월 정액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샵(U+Shop)에서 구매하는 고객은 공시지원금과 약정할인 관계 없이 매월 7%의 추가 요금할인을 통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독 사은품인 '카카오프렌즈 엄지척 완전자동우산'도 증정합니다.

정유·가스업계 검사전문가용 가스 감지 카메라 플리어 ‘GF620·GF77’

열화상 전문기업 플리어시스템코리아가 정유 및 가스산업 분야를위한 전문가용 고성능 가스감지 카메라 2종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고해상 광학 가스 이미징(OGI) 카메라인 플리어 GF620은 메탄, 프로탄 등 눈에 보이지 않는 가스를 아주 소량이라도 쉽게 감지 및 시각화하며 플리어 GF77 비냉각식적외선 가스 감지 열화상 카메라는 정유 및 가스 분야의 더 많은 전문가들이 메탄 탐지용 열화상 카메라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냉각식 카메라의 절반에 불과한 합리적 가격대에 공급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640 x 480의 고해상 OGI 카메라 ‘GF620’ (사진=플리어시스템코리아)
640 x 480의 고해상 OGI 카메라 ‘GF620’ (사진=플리어시스템코리아)

GF620은 플리어 광학 가스 이미징(OGI) 카메라 중 최초로 640 x 480 적외선 디텍터를 탑재했습니다. 플리어 기존 모델에 비해 4배나많은 픽셀을 활용하기 때문에 작업자가 저해상도의 카메라를사용할 때보다 더 먼 거리에서 안전하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높은 감도 표준, 교정이 완료된 온도 측정 성능, 업계 최고의 인체공학적 설계를 갖추었을 뿐 아니라 미국 환경보호청의OOOOa 메탄 규정을 준수하도록 설계된 GF620은 메탄 가스누출 검사에 가장 적합한 차세대 카메라 제품입니다.

GF620은 석유, 천연가스, 발전, 전력 공급, 컨설팅/서비스, 정부및 공공기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메탄 같은 투명한 탄화수소나 일반적인 휘발성유기화합물(VOC)의 유출을 탐지할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GF620은 온도 측정을 위해 교정이 된 상태로 출시되며, 사용자는 가스와 배경의 온도 대비를 조정해 시인성을 향상시키고 내장된 GPS를 이용해 위치 태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특허 받은 고감도 모드(High Sensitivity Mode, HSM)를 제공하는 GF620은 가스가 흐름는 움직임을 강조해 콘트라스트가 낮은 환경에서도 뛰어난 감지 성능을 발휘합니다.

이 제품은 옵션 사양인 프로비던스 포토닉스(Providence Photonics, LLC)의 QL320 가스 정량 측정 시스템과 함께 사용할 수있도록 ‘Q-모드(Q-Mode)’라고 하는 자동 사전 설정 기능을 제공합니다. Q-모드를 활용하면 누설 가스의 질량이나 또는 부피를측정할 수 있습니다. 

정비 작업자의 경우 GF620의 온도 측정 기능을 활용해 전기 부품과 기계 부품의 마모나 잠재적인 고장 발생 여부를 검사할 수도 있습니다.

합리적 가격대 비냉각식 메탄 가스 감지 카메라 ‘GF77’ (사진=플리어시스템코리아)
합리적 가격대 비냉각식 메탄 가스 감지 카메라 ‘GF77’ (사진=플리어시스템코리아)

GF77은 플리어 최초의 메탄 탐지용 비냉각식 휴대형 열화상 카메라로서 기존 냉각식 가스 검사 열화상 카메라의 약 절반 가격으로 제공됩니다. 이 카메라 장비를 활용하면 천연가스 발전소, 재생에너지 발전시설, 산업용 시설, 천연가스 공급망에 속한 다양한시설에서 잠재적 유해성을 갖고 있고 육안으로는 볼 수 없는 메탄가스 등 누출을 탐지할 수 있습니다.

플리어 T-시리즈 휴대형 열화상 카메라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된GF77은 보다 가볍고 인체공학적인 설계, 선명한 LCD 터치 스크린, 모든 조도 환경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뷰파인더 등을 갖추고 있으며 GF620과 마찬가지로 플리어의 HSM 특허 기술도채택하고 있습니다.

검사원이 가스 누출 지점을 정확히 검사할 수 있도록 하는 레이저보조 AF 기술, 누출 가스가 배경과 선명하게 대조되도록 색을 다르게 표시해 주는 원터치 콘트라스트 향상 기능 등도 지원합니다. 응답 속도가 빠른 GUI는 작업 폴더 정리, 메모 기록, GPS 위치 정보 추가 기능 등을 제공하여 작업 효율성을 높여 줍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