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는 세계 최초로 마이크 자체에서 8가지 지향성 모드를 제공하는 뛰어난 활용성과 함께 콤팩트한 크기로 최적의 사운드를 제공하는 올인원 콤팩트 샷건 마이크 'ECM-M1'을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ECM-M1는 초지향성, 전지향성, 스테레오를 포함하는 8가지 지향성 모드가 제공, 모드 다이얼 조작을 통해 직관적으로 선택 가능하다. 특히, 울트라 지향성 모드는 전면 사운드(30도 폭 이내)를 선명하게 수집하면서 그 외 소음은 효과적으로 제어한다. 소음이 많은 환경에서 피사체가 마이크 전면에 위치하는 인터뷰 또는 셀프 촬영 시 최적이며, 이 외에도 상황 및 목적에 따라 다양한 레코딩 모드를 쉽고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마이크 자체에 내장된 노이즈 캔슬링 필터는 배경 소음을 효과적으로 억제하여 소리를 더욱 명료하게 담아낸다. 바람 소리, 에어컨 구동 소음, 기타 저주파 진동 소음을 줄여주는 로우컷 필터도 탑재했다. 촬영 단계에서부터 노이즈가 제거되어 후반 작업의 효율을 보다 높일 수 있다. 또한 오디오 신호가 디지털 형식으로 카메라에 전송되어 오디오 케이블과 단자를 통해 아날로그 방식으로 전송되는 타 제품 대비 노이즈나 음질 손실 없이 선명한 사운드를 구현한다.

ECM-M1은 길이 64.4mm, 무게 65g의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편리하다. 멀티 인터페이스 슈(Multi Interface Shoe)를 연결하면 별도의 케이블이나 배터리가 필요 없어 케이블 및 LCD 모니터에 방해받지 않고 사용 가능하다. 간단한 스위치 조작으로 아날로그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새롭게 추가된 잠금 버튼은 실수로 설정이 변경되는 것을 방지한다.

영상 입문자부터 프로 영상작가까지 다양한 소비자와 여러 촬영 환경에서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ECM-M1은 소니코리아 온오프라인 공식 판매점을 통해 공식 판매되며, 소니스토어 기준 429,000원이다. ECM-M1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