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가 274g의 콤팩트한 사이즈에 46mm 대구경 드라이버와 패시브 라디에이터 설계로 강력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구현하는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신제품 'SRS-XB100'을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

신제품은 지난 2021년 출시된 블루투스 스피커 SRS-XB13의 업그레이드 후속작으로, 274g의 무게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 그립감을높여 휴대성을 강화한 물결무늬 디자인을 비롯하여 소니의 최신 오디오 기술과 고성능 스피커 유닛 등 크기를 능가하는 고품질의 사운드가 특징이다.

▲ 소니 초소형 블루투스 스피커 'SRS-XB100' 4종 컬러
▲ 소니 초소형 블루투스 스피커 'SRS-XB100' 4종 컬러

SRS-XB100은 오프 센터 구조의 46mm 대구경 스테레오 풀레인지 스피커 유닛으로 구성, 높은 음량에서도 깨끗한 사운드를 구현하고, 단단한 중저음을 위한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내장했다.

또한, 소니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DSP(Digital Signal Processing) 기술 기반의 음향 확산 프로세서(Sound Diffusion Processor)가 적용되어 사운드를 광범위하게 확장한다.  스테레오 페어 기능도 지원해 동일 제품 2대를 무선 연결하면, 좌우로 나뉜 입체 스테레오 사운드를 구현할 수 있어 더욱 높은 몰입감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 멀티웨이 스트랩으로 이동 시 휴대가 간편하다
▲ 멀티웨이 스트랩으로 이동 시 휴대가 간편하다

더불어 이동 시 더욱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는 멀티웨이 스트랩과 흠집에 강한 표면 마감으로 내구성 또한 뛰어나며, 최대 16시간의 배터리 수명에 먼지, 물, 이물질로부터 제품을 보호하는 IP67 등급의 방수 및 방진 기능을 갖춰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에도 적합하다.

스피커에 내장된 마이크로 실내외 상관없이 핸즈프리 통화를 즐길 수 있으며, 에코 제거 기술을 통해 상대방 목소리의 지연 없이 깨끗한 통화 품질을 제공한다.

▲ IP67 등급의 방수 및 방진 기능을 갖춰 아웃도어 활동에도 적합하다
▲ IP67 등급의 방수 및 방진 기능을 갖춰 아웃도어 활동에도 적합하다

이 외에도 본체와 스트랩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한 재생 플라스틱을 활용하는 등 지속가능성에 대한 소니의 브랜드 철학에 따라 지구 환경을 고려한 소재가 사용됐다.

SRS-XB100은 MZ세대의 다채로운 컬러 취향을 겨냥해 블랙, 라이트 그레이, 블루, 오렌지 등 총 4가지의 트렌디한 컬러로 출시한다. 신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소니 온라인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