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대표이사 박정우)가 좁은 공간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은 콤팩트 문서 스캐너 'ImageFORMULA DR' 시리즈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ImageFORMULA DR' 시리즈는 콤팩트한 디자인, 고속·고품질 스캔 성능과 뛰어난 내구성을 갖춘 데스크톱형 문서 스캐너로 이번 신제품은 A4 문서 스캐너 DR-M140II 모델과 A3 문서 스캐너 DR-M1060II 등 2종으로 선보인다.

신제품 2종은 뛰어난 공간효율성이 장점이다. A4 문서 스캐너 DR-M140II는 크기 313 x 181 x 93 mm, 무게 약 2.6kg, A3 문서 스캐너 DR-M1060II는 크기 424 x 246 x 120 mm, 무게는 약 6.1kg으로 2종 모두 슬림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을 갖춰 좁은 장소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ImageFORMULA DR 시리즈는 스캐너 아래 부분에 급지 시 롤러를 통해 스캔 후 위로 배지되는 캐논만의 독자적인 'U-턴 방식'을 채택해 기기 전면에서 모든 스캔 작업을 해결할 수 있으며, 높이 제한 없이 협소한 공간에서도 스캔 작업이 가능하다. 뒷면의 배지 트레이를 열면 스트레이트 방식으로 스캔할 수 있어 명함, 신분증, 카드와 같은 두꺼운 문서도 스캔할 수 있다.

▲ ImageFORMULA DR 시리즈 DR-M140II, DR-M1060II (왼쪽부터)
▲ ImageFORMULA DR 시리즈 DR-M140II, DR-M1060II (왼쪽부터)

전작 대비 스캔 성능도 향상했다. DR-M140II는 흑백 기준 40ppm/80ipm의 스캔 속도를 갖췄으며, 전작 대비 최대 1,200dpi 해상도, 최대 5,588mm까지의 긴 문서 스캔을 지원한다. 롤러 내구성을 높여 최대 25만 매까지 스캔 작업을 이어나갈 수 있다. DR-M1060II는 흑백 기준 60ppm/120ipm의 스캔 속도를 갖췄으며, 최대 3,000mm까지의 긴 문서 스캔을 지원한다. 롤러 내구성을 높여 최대 30만 매까지 스캔 가능해 다량의 업무 자료를 디지털화하기에도 제격이다.

편의 기능도 다양하다. 스캔 시 자동 흑백 컬러 검지 기능으로 원고에 알맞은 설정을 적용할 수 있다. 또, '백지 스킵 기능'을 통해 단면과 양면이 혼재된 문서 묶음 스캔 시 백지를 제거하며, 원고에 있는 문자의 크기와 밀도에 따라 해상도를 자동 설정하는 기능도 갖췄다. '문자 방향 검지 기능'으로 모든 문서를 정방향으로 자동 교정할 수 있으며, 사이즈가 다른 문서들을 스캔 할 시 자동 사이즈 검지 기능으로 문서별 최적의 파일 사이즈 설정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원고의 외형 또는 데이터 상의 문자열로 기울임을 검지해 보정할 수 있는 '기울어짐 보정 기능', 원고 처짐이나 종이 얼룩 등을 처리하는 '배경 스무딩 기능', 앞뒤 스캔 이미지를 한 장의 이미지로 합성하는 '반접기 스캔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 문서 묶음을 쉽고 빠르게 최고의 품질과 최적의 파일 사이즈로 스캔할 수 있다.

기본 제공하는 '캐논 캡처 온 터치'(Canon Capture On Touch) 프로그램을 활용해 ImageFORMULA DR 스캐너의 편의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스캔한 결과물을 DOCX, PPTX, XLSX, BMP, PDF, JPEG, TIFF, PNG 등 사용하기 편리한 소프트웨어로 편집하거나 내보낼 수 있다.

문서를 디지털화해 종이 사용을 줄이는 스캐너답게 다각도로 친환경적 요소도 고려했다. ImageFORMULA DR 시리즈는 생산 시 플라스틱을 삭감해 재생재 사용율을 높였으며, 환경을 배려한 포장재로 변경했다. 제품 동작 및 슬립 시 소비 전력도 줄였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새롭게 출시한 ‘ImageFORMULA DR’ 시리즈 2종은 슬림하고 콤팩트한 디자인에 우수한 스캔 성능까지 갖춰 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스캐너"라며, "캐논코리아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기능성과 편의성을 고루 만족하는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신제품 ImageFORMULA DR 시리즈 2종 관련 자세한 내용은 캐논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