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엘리트(명재덕 · 양경훈 공동 대표)가 인텔 ATX 3.0 가이드를 준수하며 PCIe 5.0 그래픽카드를 지원하는 고급형 파워 서플라이 ‘시소닉 버텍스 플래티넘 시리즈’(Seasonic Vertex Platinum Series)를 출시한다.

시소닉 버텍스 시리즈는 시소닉 포커스 시리즈와 프라임 시리즈의 장점을 취합한 새로운 라인업으로, ATX 3.0 시대의 도래와 함께 새롭게 소개된 제품군이다. 맥스엘리트는 80플러스 골드(80PLUS GOLD) 등급인 버텍스 골드 시리즈 출시에 이어 850W, 1000W, 1200W 80플러스 플래티넘(80PLUS PLATINUM) 등급인 시소닉 버텍스 플래티넘 모델 세 가지를 출시하여 버텍스 시리즈 전 라인업을 완성했다.

버텍스 시리즈는 정확한 출력 전압, 저소음, 메쉬(mesh) 패턴이 적용되어 별도의 슬리빙 케이블 없이도 튜닝 효과를 낼 수 있는 모듈러 케이블 등 사용자들에게서 호평 받은 포커스 시리즈와 프라임 시리즈의 장점들을 취합했다.

135mm 유체베어링(Fluid Dynamic Bearing, FDB) 팬은 가장 일반적인 사용 환경이라 할 수 있는 파워 서플라이 40~50% 부하 구간에서 800RPM 수준으로 동작한다. 최대 부하에서도 1,000RPM 남짓으로 구동되므로 소음이 크지 않다. 그리고 저부하 상태에서 팬 동작을 멈춰 소음을 원천적으로 제거하는 시소닉의 특허 기술인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팬 컨트롤(Premium Hybrid Fan Control)을 적용해 웹 서핑 등 가벼운 작업을 할 때는 조용하게 PC를 사용할 수 있다.

‘시소닉 FOCUS WHITE V2 시리즈’에 처음 도입된 매쉬 패턴이 가미된 모듈러 케이블은 기존 플랫 케이블과 차별화되는 튜닝 효과로 소비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케이블 하나하나를 특수 재질 피복으로 감싼 후 표면에 매쉬 패턴을 새겨 마치 슬리빙 케이블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낸다.

그 외에도 그래픽카드에 최대 600W 전력 공급이 가능한 12VHPWR 케이블, 변동율 3% 이내로 정확하게 제어되는 출력 전압, 금도금한 커넥터, 10년 무상 A/S, 파워 서플라이 테스터, SATA 3.3 지원 전원 케이블, 고장 시 새 제품 교환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