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11월 9일 새로운 비교검색 서비스 ‘VS검색’을 선보였다.

VS검색은 여러 제품의 사양, 가격, 후기를 한 페이지에서 손쉽게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다. 검색창에 제품명을 입력하고 VS검색 버튼을 누르면 검색한 제품을 기준으로 비교 리스트가 구축된다.

구축된 비교 리스트에서는 약 30~40가지에 달하는 제품과 관련된 항목이 자동으로 비교되며, 차이점 및 특징이 강조 표시되어 직관적으로 제품의 제원을 파악할 수 있다.

VS검색은 다나와의 비교검색 노하우가 집약된 서비스다. 사용자들이 어떤 제품을 비교하는지, 어떤 동선을 선호하는지를 분석하고 반영해 다나와만이 제공할 수 있는 특별한 서비스로 구현해냈다.

VS검색은 제품의 사양 외에 제품의 최저가 추이 정보를 제공하며, 정확한 비교를 위한 평점과 리뷰, 관련 콘텐츠 비교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비교 내역은 마이 페이지에 저장할 수 있고, SNS나 커뮤니티에 공유할 수 있다.

또 다나와는 내년 VS검색에 커넥트웨이브의 Private LLM 서비스인 ‘PLAi’를 결합해 한층 고도화시킬 예정이다. VS검색과 PLAi가 결합될 경우 자연어 검색을 통해 VS검색 결과를 호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검색창에 “100만 원대 이하의 가성비 노트북을 추천해줘.”라고 입력하면 성능, 무게, 디자인 항목에서 각각 강점이 있는 제품이 자동으로 추천되고 각 제품의 특징과 비교 정보가 화면에 제시된다. 추천된 제품을 선택하면 다시 해당 제품을 기준으로 VS검색 비교리스트가 펼쳐지며 또 한번 제품을 비교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다나와 정재웅 사업대표는 “상품 비교를 위한 기능은 이전부터 있었지만 VS검색처럼 수십 가지 항목을 자동으로 비교 분석해 제시하는 서비스는 없었다.”라며, “다나와가 가진 14억 개 상품 정보를 클릭 몇 번에 2~3개로 줄일 수 있는 획기적인 비교검색 서비스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