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개인 데이터 보호를 위한 최고의 SSD는?
기업·개인 데이터 보호를 위한 최고의 SSD는?
  • 이광재
  • 승인 2019.05.12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업무와 일상이 디지털화되면서 안전한 데이터의 저장과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전용 저장장치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1년 동안 데이터 보안 사고로 인해 기업은 평균 2.13TB의 데이터 손실과 100만달러 규모의 피해를 입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델EMC(Dell EMC)가 전세계 기업들의 데이터 보호 현황과 전략 성숙도를 조사 및 분석한 ‘글로벌 데이터 보호 인덱스(GDPI: Global Data Protection Index)’ 2018년 보고서에 따르면 데이터의 가치와 데이터 보안의 중요성에 대한 기업들의 인식이 전반적으로 높아졌으나 데이터를 잃을 수 있는 리스크는 오히려 증가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 한국 기업의 경우 글로벌 평균보다 더 많은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나 데이터 보안 관련 사고를 경험한 비중 또한 상대적으로 높고 이에 대한 대비가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고서는 기업들이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 용량이 2016년 평균 1.45PB에서 2018년에는 7배에 가까운 평균 9.7PB로 2년 사이 급증한 점에 주목했습니다. 기업 데이터의 폭증과 더불어 비즈니스 운영에 있어 데이터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데이터를 실질적인 수익 창출에 활용하는 ‘모네타이제이션(Monetization)’에 대한 인식도 높아졌습니다.

그러나 데이터 보안 문제와 관련해 기업들은 여전히 많은 문제점에 노출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응답자의 76%가 지난 1년간 데이터 관련 장애 및 사고를 겪은 바 있으며 27%는 원상 복구가 불가능한 수준의 데이터 손실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업들이이 가장 많이 겪은 데이터 관련 장애 및 사고는 ▲예상치 못한 시스템 중단(43%) ▲랜섬웨어 공격으로 인한 데이터 접근 차단(32%) ▲복구 불가능한 수준의 데이터 유실(29%) 등의 순이었습니다. 이 중에서 데이터 유실은 기업에 막대한 금전적 피해를 끼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1년간 기업들은 각종 장애 및 사고로 평균 2.13TB의 데이터를 유실했으며 이로 인한 피해 금액은 약 100만달러에 달했습니다.

아울러 보고서는 데이터 보호와 관련해 기업들이 직면하고 있는 난제로 ▲데이터 폭증에 따른 복잡성과 비용 증가(46%) ▲인공지능(AI), 머신러닝, 클라우드, IoT 등 신기술 관련 데이터 보호 솔루션의 부재(45%) ▲GDPR 등 정보 보호 관련 규제 및 컴플라이언스 강화(41%) 등을 꼽았습니다.

이처럼 시간이 갈수록 데이터 보호에 대한 중요성은 커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5G시대의 도래, AI 환경 구현 등으로 인해 기업들은 어욱더 데이터 중요성 인식이 더욱 더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가운데 기업용 NAS를 구축하는 중소규모의 업체들이 늘고 있으며 개인이 생산하고 관리하는 용량까지도 크게 증가하고 있어 별도의 저장 장치를 필요로 하는 개인들도 많아졌습니다.

그러면 앞서 언급했듯이 NAS 환경에서 데이터 보호 및 최적의 백업을 위한 HHD(하드디스크드라이브)나 SSD(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는 없는 것일까요? 특히 최근 기업들이 하이브리드 스토리지를 선호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이를 충족시킬 SSD는 무엇일까요.

견고성·준비성·확장성 3박자 갖춘 ‘씨게이트 아이언울프 110’ SSD

이에 씨게이트 ‘아이언울프(IronWolf) 110’ SSD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기업용 SSD는 용량(GB) 기준으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연평균 47.9% 성장하며 HDD를 빠르게 대체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합니다.

씨게이트 아이언울프 110 SSD는 모든 비즈니스 NAS 솔루션을 위해 설계됐으며 광범위한 용량 범위에서 연중무휴 성능으로 다중 사용자 환경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아이언울프 110 SSD는 240GB~3.84TB 용량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각 드라이브는 애질어레이(AgileArray)가 포함돼 NAS 인클로저가 까다로운 상시 다중 사용자 환경에서 최대로 유지되고 올플래시 어레이(AFA) 방식 또는 계층 캐싱 기능이 있는 NAS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아이언울프 110은 ▲간편한 배포를 위한 SATA 6Gb/s 인터페이스 ▲씨게이트 듀라라이트(Seagate DuraWrite) 무손실 데이터 감소 기술 ▲성능 또는 용량 최적화된 SSD 솔루션을 위한 조정 가능한 용량 ▲정전 데이터 보호 회로 ▲200만 시간의 엔터프라이즈급 안정성 ▲ MTBF 및 5년 제한 보증 등을 특징으로 합니다.

여기서 듀라라이트 기술은 씨게이트가 직접 개발한 컨트롤러를 통해 입출력 데이터를 압축하는 ‘무손실 데이터 압축’ 기술로 읽기·쓰기 데이터량이 누적되면서 성능 저하 현상을 일으키는 NAND 플래시 메모리 특성상 성능 유지나 수명을 늘려줄 수 있습니다.

또 BTBF(Mean Time Between Failure)는 부품, 장치 혹은 컴퓨터시스템을 동작시켰을 경우의 고장에서 고장까지의 평균시간, 즉 평균고장간격을 말합니다. MTBF는 부품, 장치 혹은 컴퓨터시스템 등의 신뢰성(信賴性)을 나타낼 때에 사용하며 이것이 길수록 신뢰성이 높은 것으로 됩니다.

아이언울프 110은 견고성·준비성·확장 가능성 등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가 갖춰야 할 3박자를 모두 확보하고 있습니다.

아이언울프 110의 최적화된 견고성은 더 빠른 랜덤 액세스 성능이 필요한 NAS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읽기 집약적이고 혼합된 작업 부하의 빠르고 일관된 성능을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또 IHM(IronWolf Health Management)의 활성 NAS로 내장된 드라이브 모니터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IHM은 NAS에 장착된 아이언울프 HDD나 SSD를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해 주는 서비스를 말하는데요 ▲예방 ▲조정 ▲복구 3단계를 거쳐 HDD나 SSD의 상태를 모니터링해 안정성이 뛰어난 NAS 시스템으로 만들어 주는 기능입니다.

아이언울프 110의 항상 사용 가능한 철저한 준비성은 NAS의 상시 작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줄이고 냉각 및 전체 에너지 비용 절감시킵니다. 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및 작업 부하 요구 사항에 맞는 용량 및 내구성이 준비돼 있습니다.

아이언울프 110은 NAS의 데이터 증가 규모를 조절할 수 있기에 성장하는 비즈니스 수요에 맞게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 5년 제한 보증 및 포함된 2년 데이터 복구 서비스 플랜으로 더욱 신뢰할 수 있습니다.

2년 데이터 복구 서비스 플랜은 ‘레스큐(Rescue)’을 의미합니다.

레스큐 복구 서비스 플랜은 씨게이트의 하드 디스크와는 별개로 2년 기준 15달러를 내고 구입해야 하는 별매 옵션이었지만 레스큐 명칭이 붙은 하드디스크의 경우 이 옵션이 기본적으로 포함돼 있고 제품 등록 즉시 사용 가능합니다.

레스큐 플랜을 이용하면 암화화된 데이터, 법률적인 이슈와는 관계없이 복구가 가능하며 손강된 하드디스크로부터 데이터를 복구하는 것은 경우에 따라 일부 복구만 가능할 경우도 있어 복구해야 할 파일 종류에 따라 우선 순위를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레스큐 플랜은 복구 과정을 조화할 수 있고 복구 즉시 데이터를 고객전용 클라우드에 업로드해 60일간 인터넷만 사용할 수 있다면 어디서든지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AFA 시스템을 사용하는 중소기업은 최대 560MB/s의 지속 데이터를 완전하게 활용해 다중 사용자 환경에서 서버가 더 많은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84TB 아이언울프 110이 장착된 ‘시놀로지 FS3017’ 등의 AFA를 활용하면 기업의 스토리지 수준이 한 단계 향상됩니다.

아이언울프 제품군에는 NAS 시스템용 하드드라이브 및 SSD 드라이브가 포함됩니다. 아이언울프 110 SSD는 ‘큐냅 TVS-951X’ 등 호환 NAS에서 캐싱을 통합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HDD와 SSD의 하이브리드 방식을 사용하면 성능 극대화, 최소 비용 및 최적의 성능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시놀로지 FS3017
시놀로지 FS3017와  아이언울프 110 SSD
큐냅 TVS-951X
큐냅 TVS-951X와 아이언울프 110 SSD

때문에 아이언울프 110 SSD는 ▲올 플래스 어레이 NAS ▲활성 NAS의 계층형 캐시 ▲크리에이티브 프로페셔널용 NAS ▲중소기업용 NAS 등의 분야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이제 성장하는 비즈니스 수요에 맞게 광범위한 올 플래시 어레이 또는 계층형 캐시 활성 NAS 시스템에 완벽한 성능을 제공하는 아이언울프 110 SATA SSD를 통해 NAS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십시오. 엔터프라이즈급 SSD가 제공하는 증가된 내구성으로 고객이 안심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