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이 HTC의 페이스 모듈형 VR기기 ‘바이브 코스모스 플레이’ XR‘ 및 ’엘리트‘ 3종을 공개했다. 이로써 바이브 코스모스 시리즈는 총 4종류로 라인업을 갖추게 됐고 VR입문자부터 전문 사용자까지 넓은 수요를 포괄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에 출시되는 코스모스 3종은 작년 10월에 출시된 바이브 코스모스와 동일한 플립-업 디자인, 1440 x 1700 LCD 디스플레이, 동공거리(IPD) 설정 등 동일한 기반의 HMD를 사용한다.

차별화된 점은 새로 출시된 헤드셋 모두 전면 페이스플레이트의 교체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새로운 VR HMD를 구입하지 않고도 페이스플레이트만을 교체하여 더 높은 레벨의 기기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각 모듈식 페이스플레이트는 소비자의 VR 사용 용도에 맞게 제작되었으며 모두 PC 기반 VR 시스템에 맞춰졌다. 모듈식 페이스플레이트의 도입으로 바이브 코스모스 시리즈는 바이브 VR 중 가장 다채로운 VR 헤드셋으로 거듭났다.

코스모스 엘리트는 높은 정밀도를 요구하는 VR 매니아들을 타겟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베이스스테이션 1.0, 바이브 컨트롤러 1.0 그리고 익스터널 트래킹 페이스플레이트가 포함되어 있다. 익스터널 트래킹 페이스플레이트의 경우 베이스스테이션 1.0 및 2.0과 바이브 프로에 사용되는 컨트롤러 1.0, 2018과 함께 사용될 수 있다.

코스모스 엘리트는 뛰어난 해상도, 정밀한 트래킹, 편안한 HMD 착용감 그리고 페이스플레이트와 액세서리로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전 바이브 HMD 대비 88% 향상된 2880 x 1700의 해상도로 선명한 텍스트와 그래픽을 왜곡 없이 감상할 수 있으며 리얼 RGB LCD 패널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픽셀 간 간격이 줄어들어 스크린-도어 효과가 최소화됐다.

크라운-핏으로 디자인돼 헤드셋을 빠르고 쉽게 착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얼굴형은 물론 안경을 착용하고 있는 경우에도 무리 없이 착용이 가능하다. 또 일체형 플립-업 디자인을 채택하여 착용 중 핸드폰을 확인하는 등 HMD를 벗어야할 상황이 생겼을 때에도 바이저 부분만 위로 젖힌 뒤 외부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트래킹의 경우 바이브 프로 스타터 키트(VIVE Pro Starter-Kit)와 동일하게 베이스스테이션 1.0을 사용하기 때문에 정밀하고 자유로운 움직임이 가능하다. 모든 각도에서 빠르고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으며 최대 15m?의 트래킹 영역을 제공한다. 코스모스 엘리트의 경우 무선 어댑터를 포함한 주변기기를 지원하므로 더욱 자유롭고, 풍부한 VR 경험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