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웨이의 첨단 기술과 포르쉐 디자인 특유의 기능적 시그니처 디자인의 조화
- 세계 최초의 듀얼 지문 디자인, AI 프로세서 기린 970 등 첨단 기술 적용
- 라이카 트리플 카메라, 마스터 인공지능(Master AI) 기능으로 전문적인 사진 손쉽게 촬영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consumer.huawei.com/kr)과 포르쉐 디자인(Porsche Design)이 3월 27일(현지 시각)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그랑 팔레(Grand Palais)에서 열린 언팩 행사를 통해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 RS'(PORSCHE DESIGN HUAWEI Mate Race Sport)를 공개했다.

화웨이측은 럭셔리 브랜드인 포르쉐 디자인 특유의 기능적인 시그니처 디자인과 화웨이의 첨단 기술 및 장인 정신이 결합된 이 제품은 모바일 럭셔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RS(Race Sport)는 뛰어난 경주 성능의 포르쉐 모터 스포츠(Porsche motorsport) 세계를 의미한다.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 RS는 화면 내장형 지문 센서(in-screen fingerprint sensor)를 포함한 세계 최초의 듀얼 지문 디자인, 세계 최초의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AI) 스마트폰 프로세서인 기린 970(Kirin 970) 탑재, 40MP 이미지 캡처 기능의 라이카(Leica) 트리플 카메라 등 새로운 모바일 기술의 미래를 선보인다.

독특하고 기능적인 디자인에 더해 6인치의 2K 커브드 OLED 스크린에 대칭미와 미니멀리스트 감성을 갖춘 세련된 8-엣지(8-edged) 3D 곡선 글라스 바디가 특징이다. 화면에서 프레임으로 부드럽게 이어지면서도 포르쉐 디자인의 심플한 세련미를 반영하는 블랙 색상으로 전 세계에 출시되며, 중국에는 레드 색상이 한정판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 RS는 세계 최초의 듀얼 지문 스캐너로 편리성이 향상되어 사용자가 화면 내장형 지문 센서(In-screen fingerprint sensor)을 통해 간단하게 화면을 켜거나 잠금 해제 할 수 있다. 화면 근처의 동작을 감지하여 화면이 켜지고, 터치하면 잠금이 해제된다.

또한, 40MP RGB 센서 기술의 라이카 트리플 카메라와 함께 뛰어난 사진 촬영을 가능하게 하는 마스터 인공지능(Master AI)의 조합으로 전문적인 사진도 손쉽게 촬영 할 수 있다. 여기에 최대 5배의 하이브리드 줌과 세계 최초의 스마트폰 카메라 인공지능 이미지 안정화(AI image stabilisation) 기술도 더해져 다양한 상황에서도 뛰어난 선명도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고속 무선 충전도 장점이다.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 RS는 고속 무선 충전이 가능한 최초의 화웨이 핸드셋으로 충전기 위에 두었다가 바로 들고 사용할 수 있으며, 장시간 사용이 가능한 고성능 배터리도 탑재됐다. 더불어 최대 512GB의 용량을 제공해 저장공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1미터 수심에서 30분까지 방수가 가능한 생활 방수 및 방진 기능을 갖춰 비를 맞거나 물에 빠트려도 안심이다.

특히, 지능형 스마트폰으로서의 장점도 돋보인다. 탑재된 인공지능 프로세서를 통해 사용자의 활용 방법에 따라 자동으로 성능을 조정하는 등 끊임없이 학습하고, 이해하고, 필요를 예측한다. 여기에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가 적용된 듀얼 SLS(Dual Super Linear System, 슈퍼 선형 시스템)이 탑재되어 평상시는 물론 이동 중에도 몰입형 서라운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고.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 RS 구매 시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 된 가죽 핸드폰 케이스가 함께 제공된다. 케이스는 검정과 빨강을 포함한 다양한 색상과 가죽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리처드 위(Richard Yu)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CEO는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 RS는 오늘날의 가장 혁신적인 스마트폰 기술과 럭셔리 디자인의 완벽한 조화"라며, "화웨이는 혁신적인 기술을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 RS에 접목했다. 화면 내장형 지문 인식에서 라이카 트리플 카메라 시스템에 이르는 전례 없는 첨단 기술로 소비자는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 RS를 사랑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얀 베커(Jan Becker) 포르쉐 디자인 그룹 CEO는 "포르쉐 디자인과 화웨이는 함께 정밀성과 완벽성, 인텔리전트 기능 및 고도의 디자인을 상징하는 제품을 상상하고 개발하고자 한다"며, "이번 발표를 통해 자사와 화웨이와의 파트너십은 한 단계 더 높은 차원으로 발전했으며, 앞서가는 뛰어난 기기 개발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포르쉐 디자인과 화웨이는 두 브랜드의 DNA, 풍부한 디자인 및 기술 역량, 최고 수준의 전문 기술 및 성능을 융합한 스마트폰을 개발하기 위해 협력해왔다. 스마트폰의 바디, 소프트웨어 테마, 액세서리에 사용된 색을 통해 포르쉐 디자인의 미적 감각과 순수하고 미니멀한 감성도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