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이하 SIE)가 ‘Marvel’s Iron Man VR’(이하 아이언맨 VR) 무료 패치 1.06 업데이트를 공개하였다.

이번 무료 패치를 통해 아이언맨 VR은 새로운 게임 모드로 ‘새 게임+’ 모드가 추가된다. 새 게임+ 모드는 플레이어가 연구 포인트와 임펄스 아머를 위해 해제한 콘텐츠를 포기하지 않고 스토리를 다시 경험할 수 있다. 우선 게임을 한 번 끝까지 진행해서 엔딩을 보아야 새 게임+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인빈서블(invincible) 난이도를 통과한 하드코어 플레이어라면 새로 추가되는 얼티밋 난이도도 경험할 수 있다.

새롭게 스토리를 진행하거나 다른 난이도에 도전하는 경우에는 아머 스테이션에서 지속 광선 리펄서와 EM 차지 캐논, 마이크로 스웜, 중력 폭탄 등 새로운 무기를 해제할 수 있다.

또한 아머 스테이션에는 커스텀 아머 장식 8종 세트와 이를 해제하기 위한 도전이 추가된다. 추가되는 아머 8종은 아이언 패트리어트이다. 아이언맨 VR이 발매된 주에 프로모션으로 제공되었던 커스텀 아머이므로 기회를 놓쳐서 아쉬워했던 플레이어라면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편의성도 개선된다. 전반적인 로딩 시간이 단축되었고 상하이 임무 진입 시에는 20-30초 정도 시간이 단축된다. 그리고 한 번 이상 임무를 완료한 경우에는 리플레이 시 영상 로딩 없이 건너뛰기가 가능해지며, ‘임무 건너뛰기’ 기능으로 어려운 임무를 생략하고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아이언맨 VR 개발사인 카모플라즈(Camouflaj)의 게임 플레이 디자이너인 블레인 힉든(Blaine Higdon)은 “개발진은 플레이어들의 리뷰, 트윗, 영상을 열심히 탐독하고 무엇을 원하는지 듣고자 하였다” “이번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우리가 저번에 한 약속을 다시 한 번 지킬 수 있기를 바라며, 플레이어들에게 정말 아이언맨이 된 기분을 줄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