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 이하 에이수스)는 듀얼 밴드 Wi-Fi 6(또는 802.11ax, 이하 와이파이 6)를 지원하는 유무선 공유기 RT-AX86U, RT-AX82U를 공개했다.

▲ 에이수스 RT-AX86U
▲ 에이수스 RT-AX86U

무선 속도는 160MHz 채널 기반 와이파이 6 규격에서 RT-AX86U이 최대 5,700Mbps까지 지원하고 RT-AX82U는 최대 5,400Mbps까지 지원한다. 공유기 본체에는 에이수스 AURA RGB 조명 효과가 적용되어서 화려하게 빛을 낸다.

와이파이 6 공유기답게 OFDMA(Orthogonal Frequency Division Multiple Access, 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액세스) 기술을 지원해서 와이파이 6 지원 기기라면 여러 대가 동시에 접속한 상황에서도 각각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어서 이전 세대 공유기보다 빠른 속도로 연결 가능하다. 

와이파이 6를 지원하지 못하는 기기라면 OFDMA 대신 MU-MIMO(Multi-User Multiful Input & Multiple Output, 다중 사용자 다중 입력&출력) 기술을 통해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다. 다만 RT-AX86U나 RT-AX82U에 접속하는 기기들도 MU-MIMO를 지원해야 한다.

RT-AX86U와 RT-AX82U는 에이수스 라우터 앱으로 원 클릭 모바일 게임 모드를 제공하는데 이를 통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로 모바일 게임을 하는 경우 더 쾌적한 환경에서 즐길 수 있다. 그리고 콘솔(비디오 게임기)은 전용 게임 LAN 포트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다른 포트보다 네트워크 대역폭이 우선시되므로 편리하다. 아니면 ‘기어 액셀러레이터’(Gear Accelerator) 기능을 통해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장치의 우선 순위, 트래픽을 사용자가 수동으로 지정해도 된다.

▲에이수스 RT-AX86U
▲에이수스 RT-AX86U

RT-AX86U는 유선 속도 2.5Gbps를 지원하는 WAN, LAN 포트가 제공되어서 흔히사용하는 1Gbps 공유기보다 빠른 2.5Gbps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다. 엔비디아의 ‘지포스 나우’(GeForce NOW)’ 권장 제품이어서 클라우드 게임을 즐기기에도 적합하며, 에이수스 ‘Ai프로텍션 프로’(AiProtection Pro) 기술로 자녀를 유해한 사이트로부터 보호하고 ‘Ai메시’(AiMesh) 기술로 다른 에이수스 공유기와 연동해 거대한 통합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한편 에이수스는 RT-AX86U, RT-AX82U 출시를 기념하여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인증 이벤트를 비롯해 사용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품으로는 ‘플레이스테이션 5’와 ‘ASUS ROG Theta 7.1 헤드셋’, ‘필립스 휴 스트립’이 제공될 예정이다.

에이수스 담당자는 “에이수스의 RT-AX86U, RT-AX82U 유무선 공유기는 와이파이 6를 기반으로 강력한 성능, 넓은 커버리지 제공하면서도 게임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간편한 조작으로 설정 가능하도록 하여 모든 장르의 게이머 뿐만 아니라 모바일 게임에 대해서도 쾌적한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는 모델이다” “모바일을 포함해 온라인 기반 게임에서 강력함과 쾌적함을 원한다면 RT-AX86U, RT-AX82U은 최선의 선택이다”라고 말했다.

에이수스 RT-AX86U, RT-AX82U는 이엠텍아이엔씨가 공식 유통하며 RT-AX82U는 10월 26일부터, RT-AX86U는 11월 2일부터 순차적으로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 전국 주요 컴퓨터 전문 판매점과 G마켓, 옥션, 11번가 등의 온라인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이엠텍아이엔씨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기술 지원이 이뤄지고 3년 동안 무상 품질 보증 서비스가 제공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