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이 오늘 오전 8시경(국내 시간) CES 2021 온라인 컨퍼런스에서 비즈니스·교육·모바일 및 게이밍 등 다양한 분야용에 걸맞은 새로운 프로세서 제품군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비즈니스를 위한 최고의 플랫폼 ‘11세대 인텔 코어 vPro'

인텔 11세대 코어 vPro 플랫폼은 높은 성능과 하드웨어 기반 보안을 제공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인텔 11세대 코어 vPro 프로세서는 씬앤라이트(thin & light)용 노트북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며 새로운 인텔 코어 vPro 플랫폼과 결합해 아래와 같은 이점을 제공한다.

 

- 랜섬웨어 및 크립토마이닝 공격을 방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비즈니스용 하드웨어 기반 보안인 인텔 하드웨어 쉴드 (Intel Hardware Shield) 및 인공지능 위협 감지 기능

- 인텔 10nm(나노미터) 슈퍼핀(SuperFin) 기술,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Intel Iris Xe Graphic), 와이파이 6(Wi-Fi 6)

- 기존보다 8배 향상된 인공지능 성능을 통해 급변하는 소프트웨어 생태계에 맞춰 새로운 컴퓨팅 성능 구현, 이전 세대 대비 최대 2.3배 빠른 비디오 제작 및 편집 속도

- 오피스 365(Office 365)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경우 경쟁사 대비 최대 23% 빠른 생산성과 우수한 비즈니스 협업 환경 제공, 화상 회의 통화 시 경쟁사 대비 50% 향상된 생산성

 

또한 인텔은 비즈니스 사용자의 노트북 환경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인텔 이보 vPro 플랫폼도 선보였다. 인텔 이보 vPro 플랫폼 인증을 받은 노트북은 씬앤라이트 노트북으로 몰입감 있는 시각적 경험을 체험할 수 있다. 그리고 기존 인텔 노트북보다 개선된 반응성과 부팅 속도, 배터리 성능을 제공한다.

주요 PC 제조사들은 올해 인텔 이보 vPro 플랫폼 노트북 신제품을 총 60여 종 출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인텔은 인텔 이보 크롬북(Chromebook)을 선보이므로 크롬북에 관심 있는 소비자는 그쪽도 기대해 볼 만하다.

 

최고의 교육 플랫폼 제공을 위한 새로운 프로세서 및 파트너십

인텔은 지난 15년 동안 교사 1,500만 명 이상을 대상으로 한 교육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10억 달러 이상을 교육 분야에 투자하였다.

지난 4월 인텔은 온라인 학습 이니셔티브(Online Learning Initiative)를 출범해 연결성과 자원 뿐만 아니라 수십만 개 장치를 전 세계 학생들에게 제공하였으며, 인텔은 2021년에도 기술 산업 내외 파트너와 함께 이러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모바일 게이밍 위한 인텔 11세대 코어 H 시리즈  프로세서

인텔은 울트라 포터블 게이밍 노트북용으로 설계한 인텔 11세대 코어 H 시리즈 프로세서(코드명: 타이거 레이크 H35)를 공개하였다. 주요 모델인 인텔 코어 i7-11375H 스페셜 에디션(Special Edition) 프로세서는 4코어 8스레드 구성인데 터보 부스트 클럭을 최고 5GHz까지 낼 수 있고, GPU와 PCI-Express 4.0으로 연결해 성능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다. 올해 1분기 말에는 8코어 모델도 출시될 예정이다.

CES 2021에서는 에이서(Acer), 에이수스(ASUS), MSI, 바이오(Vaio)가 11세대 인텔 모바일 코어 프로세서를 적용한 노트북 신제품들을 발표했으며, 올해 상반기에 노트북 신제품을 40개 이상 출시할 예정이다.

 

10nm 공정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코드명: 엘더 레이크)도 공개되었다. 새로운 10nm 슈퍼핀을 기반으로 하는 인텔의 첫 번째 프로세서여서 14nm 공정 기반인 이전 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보다 크게 향상된 성능을 낼 것으로 기대된다. 2021년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2021년 1분기에 출시 예정인 데스크톱용 11세대 인텔 코어 S 시리즈 프로세서(코드명: 로켓 레이크-S)도 시연되었다. 주요 모델인 인텔 코어 i9-11900K는 10세대 코어 프로세서보다 최대 19% 향상된 사이클 당 명령어 처리 횟수(IPC)를 제공한다.

한편 그레고리 브라이언트(Gregory Bryant) 인텔 총괄 부사장은 "여러 아키텍처에 걸친 폭넓은 제품, 광범위하고 개방적인 생태계, 제조 규모 및 분산 인텔리전스 시대에서 고객이 기회를 발굴하는 데 필요한 심층적인 기술 전문성을 갖춘 기업은 인텔 뿐이다” "핵심 제품과 더 넓은 제품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집중하면서 2021년 새해에는 리더십 제품에 대한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인텔의 CES 2021 온라인 컨퍼런스 전체 내용은 인텔 뉴스룸(Intel Newsroom)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